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플리토, ‘언리얼 엔진’ 개발사 에픽게임즈와 현지화 계약 체결

2019-08-14 09:00 출처: 플리토 (코스피 300080)

플리토는 언리얼 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와 현지화 계약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8월 14일 -- 플리토(대표 이정수)가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와 게임 현지화 및 번역 업무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플리토는 2019년 하반기 동안 에픽게임즈의 한국어 현지화 서비스 파트너사 중 하나로서 ‘포트나이트’ 게임 한국어 현지화 서비스를 비롯해 언리얼 엔진 게임 개발 문서 번역, 튜토리얼 영상 자막 번역, 에픽게임즈 마케팅 문서 및 영상 번역 등 에픽게임즈에서 진행되는 전반적인 서비스 및 업무에 대한 현지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플리토는 이번 계약을 통해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 포트나이트,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을 이용하는 한국의 게이머들과 개발자들에게 직관적이고 익숙한 표현으로 마케팅 콘텐츠와 게임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2019년 7월 국내 최초로 사업모델 특례 상장된 언어데이터 기업 플리토는 에픽게임즈 이외에도 최근 tvN D(CJ ENM) 등과 유튜브 영상 자막 연간 계약을 체결하며 콘텐츠 시장 전반에 걸친 현지화 사업 모델의 매출 구조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유저가 유튜브 영상 자막에 참여할 수 있는 사업모델은 다른 기업과 차별화되는 플리토만의 특성으로,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고객과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

플리토 개요

플리토는 다양한 번역 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이자 언어 데이터 기업이다. 2012년 오픈한 집단지성 번역 서비스를 시작으로 전문번역과 AI 번역까지 번역 플랫폼을 확장해왔으며, 플랫폼을 통해 구축한 언어데이터를 바탕으로 국내 외 기업에 언어데이터를 공급하고 있다. 2019년 현재 173개 국가 1030만명의 사용자가 플리토의 번역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다. 플리토는 사람들이 언어의 제약 없이 소통하는 세상을 꿈꾼다. 플리토는 세계 최대 언어 데이터 기업으로서 이러한 세상을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