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화성시문화재단, 서울 성수에서 화성시 예술인 8인의 굿즈 팝업스토어 선보인다 ‘ART-티끌 vol.1 HOMETOWN’ 개최

2024-11-08 07:30 출처: 화성시문화재단

‘ART-티끌 vol.1 HOMETOWN’ 팝업스토어 메인 포스터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 이하 재단)은 오는 11월 20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스테이지35에서 ‘ART-티끌 vol.1 HOMETOWN’ 팝업스토어를 열어 화성 지역 예술인들의 작품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아트 굿즈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역예술인 아트상품(굿즈) 제작 및 유통 지원사업’에 선정된 화성 예술가 8인(강지, 권홍, 담다, 담보, 리곡, 벼리, 아마즈, 이종호)이 참여하며 그들의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130여 종의 굿즈와 원화를 전시한다. ‘Artist Collect Shop : ART-티끌’이라는 콘셉트로 구성된 팝업 공간은 아트북을 넘기는 감각을 살린 콜라주 스타일로 디자인돼 각 예술가의 개성 있는 작품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관람객은 예술 수집이 단순한 소유를 넘어 창조적 유산을 쌓아가는 여정임을 경험하게 된다.

또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과의 소통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방문객에게는 ‘나만의 콜렉트북’이 제공되며 각 작가의 부스를 돌며 스티커와 컬러링북 속지를 수집해 자신만의 다이어리를 완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작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굿즈 선택에 도움을 주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화성시문화재단 김신아 대표이사는 “이번 팝업스토어가 지역 예술인들의 작품이 지역 내에만 머무르지 않고 더 넓은 대중에게 공개돼 예술적 가치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창조적 유산을 널리 확산하는 여정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