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산불이재민을 위한 구호물품, 모금활동’ 성료

2025-04-15 15:42 출처: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

이번 활동에서는 참여 청소년과 선생님이 함께 종류별로 구호물품을 포장한 후 우체국을 통해 발송했다

서울--(뉴스와이어)--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관장 곽혜경)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의성산불로 인해 큰 피해를 본 이재민들을 위해 구호물품 모집과 모금활동을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3월 22일 시작된 이번 활동에서 청소년들은 군것질을 위한 용돈을 기부하기도 하고, 목숨을 걸고 화재 현장 최전선에서 수고하는 소방관들이 힘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간식을 챙겨오기도 했다.

한 가정에서는 적지 않은 금액을 마음을 담아 보내오기도 했다. 또한 몸만 겨우 빠져나온 이재민에게 꼭 필요한 생필품인 치약·칫솔 세트를 직접 가져온 어머님, 쌀 포대에 컵라면을 담아온 부모님도 있었다.

참여자들의 정성이 담긴 구호물품은 안동시청 사회복지과를 통해 소개받은 대피소로 보냈으며, 성금은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로 기부했다. 이 과정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박스에 구호물품을 차곡차곡 넣어 포장하고 선생님과 같이 직접 동네 우체국에서 구호물품과 성금을 보내기도 했다.

전 국민이 동참하고 있는 산불 이재민을 위한 활동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려는 마음으로 기꺼이 서로 도우며 함께 했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이 앞으로도 사회의 고통에 함께하며 공동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기여하는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1학년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교재비 및 재료비 별도)며, 신월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 신월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담다담’ 모집

· 일시: 상시 모집

· 대상: 2025년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1학년(재학생의 동생 초등학교 1학년~3학년 등원 가능)

· 장소: 신월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도담다담

· 주요 내용: 학습지원, 체험활동, 자기개발활동, 생활지원, 특별지원

· 참가비: 전액 무료(재료비 및 교재비 본인 부담)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 소개

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한국천주교살레시오수녀회가 양천구청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청소년수련시설로, 청소년수련시설종합평가 최우수 등급의 청소년 전문 기관이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미터)는 돈보스코의 예방 교육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인 역량을 강화하고, 청소년 친화적 행복 환경을 조성하며, 지역 연계와 봉사를 통해 청소년 각자가 세상의 선물이 됨으로써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놀이터’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