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서울 영등포농협 ‘도심속 산나물 축제’ 개최

2025-04-23 10:00 출처: 영등포농협 경제사업본부

서울 영등포농협 백호 조합장(왼쪽에서 여섯 번째)과 기린농협 정종옥 조합장(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직원들과 함께 ‘도심속 산나물 축제’에서 산나물 홍보에 나서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서울 영등포농협(조합장 백호)은 오는 27일까지 관내 17개 금융지점과 하나로마트 7개 점포에서 강원도 인제 기린농협과 함께 하는 ‘도심속 산나물 축제’를 개최하고, 도농 상생 실천에 앞장선다.

명이나물이 수확된 인제 기린 지역은 해발 600~800m의 고지대로, 토양이 비옥하며 오염되지 않은 내린천의 맑은 물로 길러진 최고 품질의 산나물 생산지로 잘 알려져 있다.

영등포농협 경제사업본부는 산나물 판매를 앞두고 7개 하나로마트 점의 농산 팀장들과 함께 기린·상남 농산물 유통센터와 명이나물 농가에 현장 방문해 산나물 수급 현황과 품질을 확인하고 산지 생산자들과 소통하며 도시 지역 고객들에게 신선한 제철 산나물을 제공하기 위한 협력을 강화했다.

영등포농협은 이를 계기로 ‘하나로마트 전체 매출 1000억원’ 목표 달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이다.

정종옥 기린농협 조합장은 “영등포농협의 도움으로 신선한 제철 명이나물을 도시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산나물을 생산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백호 영등포농협 조합장은 “도심속 산나물 축제는 청정 강원도 인제에서 자란 봄철 별미 명이나물을 도시 소비자들이 신선하게 접할 수 있도록 영등포농협이 앞장서 만들어가는 도농 상생의 현장”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산지 직거래를 통해 품질 좋은 우리 산나물을 더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고 판매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영등포농협 경제사업본부 소개

‘함께 가는 상생의 시작.’ 영등포농협은 6조5000억원의 금융 자산을 보유한 전국 제1 규모의 지역농협으로, 서울 영등포구, 구로구, 동작구, 금천구를 관할하며 지역주민을 위한 금융 및 마트 사업, 지역 사회공헌활동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ydpnh.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