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 스위스--(뉴스와이어)--코플로우 테라퓨틱스(CorFlow Therapeutics AG) (이하 코플로우)는 이사회 임원으로 남게 되는 릭 제프리온(Rick Geoffrion)을 대신해 크리스 오코넬(Chris O’Connell)을 이사회 회장으로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크리스는 의료기기, 생명과학,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 전반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는 고위 임원, 이사회 멤버이자 고문이다. 크리스는 메드트로닉(Medtronic, MDT)에서 21년 이상 경력을 쌓았으며, 회사의 급속한 확장 시기에 다양한 사업 분야와 기능을 담당했다. 여기에는 심혈관 및 당뇨병 사업 부문에서 맡은 고위 리더십 역할과 리스토레이티브 테라피스 그룹(Restorative Therapies Group)에서 맡은 전무 부사장 겸 사장직이 포함된다. 크리스는 9년 동안 메드트로닉 최고 위원회(Medtronic Executive Committee) 회원으로 활동했다. 크리스는 워터스 코퍼레이션(Waters Corporation, WAT)의 최고경영자 겸 사장이 돼 5년 이상 동안 사업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주가를 상승시켰다. 그는 현재 의료기기, 생명과학 및 진단 분야의 혁신적 성장 기업과 여러 비영리 단체의 사외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코플로우의 최고경영자 폴 미드(Paul Mead)는 “크리스는 코플로우의 중요한 성장 단계에 탁월한 전략적, 운영적 통찰력을 가져다줄 것이며, 회사는 그의 경험으로부터 엄청난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크리스는 기업과 이사회에서의 경험과 많은 M&A 거래의 매수측을 맡았던 경험을 통해 메드테크의 모든 기능 분야에서 우수성에 대한 기준이 얼마나 높은지 정확히 알고 있다. 이사회, 주주, 직원을 대신해 그가 우리 회사에 합류하게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폴은 “지난 몇 년간 릭 제프리온이 보여준 개인적인 지원과 헌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싶다. 그가 독립적인 자격으로 이사회에 남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크리스는 코플로우에 합류해 회사가 야심찬 시리즈 B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작업에 착수하게 된다. 여기에는 두 가지 병행 임상시험, 미국에서 마케팅 승인을 받기 위한 FDA IDE 시험, 그리고 유럽의 획기적인 무작위 치료 시험이 포함된다. 코플로우의 기술은 기존 중재적 심장 전문의의 워크플로에 맞는 정밀한 시스템을 통해 미세혈관 폐쇄로 고통받는 심장마비 환자를 진단하고 치료를 제공하는 최초의 기술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회사의 최초의 인간 MOCA I 연구 결과는 최근 TCT와 EuroPCR 과학 회의에서 발표됐으며, 전임상 결과는 유럽 심장학회(European Society of Cardiology)에서 발표됐다. 코플로우는 2024년 말에 국제 벤처 캐피털 신디케이트와 함께 4400만유로 규모의 시리즈 B를 마무리했으며, 최근에는 임상, R&D, 역량 강화를 확대하기 위해 자본을 추가했다.
크리스는 “코플로우 팀에 합류하게 돼 영광이며, 미세혈관 폐쇄로 고통받는 환자들의 충족되지 않은 주요 의료적 요구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에 큰 동기부여를 받았다. 코플로우는 혁신적인 기술 세트, 재능 있는 최고경영자와 팀, 그리고 경험이 풍부한 투자자 그룹을 갖추고 있어 획기적인 성공을 거둘 준비가 돼 있다. 우리는 뭔가 특별한 것을 성취할 수 있는 모든 요소를 갖췄다”고 말했다.
코플로우 테라퓨틱스 소개
스위스 바르에 본사가 있는 코플로우는 중요한 필요성이 존재하는 인체의 어느 부위에서든 건강한 미세혈관 혈류를 회복하기 위한 진단 및 치료 솔루션 분야의 선두 주자가 되고자 한다. 이노스위스(Innosuisse)의 자금 지원을 받는 협력을 통해 베른 대학(University of Bern), ETH 취리히(ETH Zurich), 취리히 대학 병원(University Hospital Zurich)의 과학자들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맺어 협력하는 코플로우는 심장 분야를 넘어 다양한 응용 분야를 계속해서 탐구하고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050619743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