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일렉트로비트, SDV용 확장형 소프트웨어 ‘EB 트레소스 오토코어 라이트’ 출시

가볍고 리소스 최적화된 베이직 소프트웨어 패키지
SDV 구현에 필수적인 스마트하고 비용 효율적인 ECU를 위한 솔루션

2025-07-08 15:19 출처: 일렉트로비트 코리아

일렉트로비트, SDV용 확장형 소프트웨어 ‘EB 트레소스 오토코어 라이트’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일렉트로비트가 소프트웨어 기반 차량(SDV)을 위한 확장 가능하고 비용 효율적인 소프트웨어 ‘EB 트레소스 오토코어 라이트(EB tresos AutoCore Light)’를 출시했다. 스마트 센서 및 액추에이터 등 경량화 ECU(peripheral ECU)를 위해 설계된 소프트웨어로, 개발 복잡성과 비용을 줄이면서도 최신 조날(zonal) 아키텍처와의 통합 및 기존 도메인 기반 아키텍처의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소프트웨어 기반 모빌리티로의 전환은 단순히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는 것을 넘어, 현재와 미래의 시장 수요를 모두 충족시키기 위한 자동차 제조사의 노력이기도 하다. 이를 위해서는 모든 범위의 요건에 폭넓게 대응하는 확장성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고객의 요구에 따라 확장 또는 축소할 수 있는 유연성이 필수적이다.

일렉트로비트는 자동차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분야에서의 높은 전문성과 더불어 ‘EB 트레소스 오토코어(EB tresos AutoCore)’의 성공 사례, 모듈식 표준 준수 솔루션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바탕으로 최신 SDV 수요에 부합하는 간결하면서도 확장성 있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한다. EB 트레소스 오토코어 라이트는 I/O 디바이스(입출력 장치)와 엔드노드(end node), 스마트 센서, 액추에이터 등 비용 및 리소스가 최적화된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필요로 하는 경량화 ECU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EB 트레소스 오토코어 라이트의 모듈형 아키텍처는 코드 재사용이 가능하고 업데이트를 간소화하며, 개발 시간을 단축시킨다. 이를 통해 SDV를 구축하는 자동차 제조사는 스마트 센서와 액추에이터를 자사 E/E 아키텍처에 효율적으로 통합할 수 있게 된다. 차량 기능을 조날 ECU로 통합하고 자동차 제조사의 특정 요구 사항과 관계없이 경량화 ECU를 설계함으로써, 일렉트로비트의 내부 측정 방법을 기준으로 했을 때 일반적인 오토사 베이직 소프트웨어(AUTOSAR Basic software) 대비 E/E 아키텍처 하드웨어 및 R&D 비용을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다. 또한 경량화 ECU는 소형 MCU와 함께 사용할 수 있어 하드웨어 및 R&D 비용을 더욱 축소할 수 있다.

EB 트레소스 오토코어 라이트는 복잡하거나 새로운 개념을 도입하지 않고,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신호 기반 통신을 활용한다. ASIL-B 요건을 충족하고 CSMS 인증을 획득해 제약이 있는 하드웨어 환경에서도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보안을 제공한다. 또한 ‘EB 트레소스(EB tresos)’ 확장 패키지를 통해 기능을 확장할 수 있으며, 가용 메모리(ROM/RAM)에 따라 J1939, DLT 등의 맞춤형 애드온을 제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자간 라자고팔란(Jagan Rajagopalan) 일렉트로비트 전략 및 포트폴리오 책임자는 “복잡한 SDV 생태계에서 EB 트레소스 오토코어 라이트는 확장 가능한 미래지향적 소프트웨어를 구축하려는 자동차 제조사에게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진입점이 될 것”이라며 “리소스 제약이 있는 경량화 ECU를 위해 설계된 이 제품은 기존의 통합형 아키텍처에서 벗어나 경량 모듈형 설계를 기반으로 구축됐다. 이로써 검증된 EB 트레소스 오토코어 구성 요소를 바탕으로 고객의 개발 속도를 높이고 통합 복잡성을 줄이며, SDV 전략을 안정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EB 트레소스 오토코어 라이트의 첫 번째 버전은 일부 코어텍스(Cortex) M0+, M4F 및 유사 MCU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하며, 올해 하반기 추가 업데이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EB 트레소스 오토코어 라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일렉트로비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