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미래세대 도시재생 체험학교’ 성황리 종료

2025-07-30 15:24 출처: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청소년들이 무료급식소를 위해 직접 디자인한 벤치를 제작하는 목공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천안--(뉴스와이어)--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천안시청소년수련원과 공동으로 추진한 ‘천안시 미래세대 도시재생 체험학교’를 7월 19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학교는 4월부터 약 4개월간 진행된 참여형 도시재생 교육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지역 문제를 직접 발굴하고 해결 방안을 기획·실행하는 ‘DIT(Do It Together)’ 방식으로 운영됐다. 프로그램에는 천안시 관내 청소년 12명(김수빈, 김하늘, 김하은, 김현우, 김희우, 방예원, 우정아, 이주현, 장민영, 최다은, 최병은, 최효재)이 참여해 도시재생의 의미를 몸소 체험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책임감을 키웠다.

참가 청소년들은 도시재생지구인 남산지구 일대에서 현장조사와 주민 인터뷰 등을 통해 지역의 문제를 탐색하고, 실질적인 해결 방안으로 무료급식소의 좌석 마련을 위한 목공과 남산지구에 대한 홍보 부족을 개선할 마을지도 제작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도시재생이 완료된 지역의 사후관리 모델로서 미래세대의 역할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천안시도시재생지원센터 오형석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도시재생의 가치와 필요성을 이해하고, 지역에 대한 주인의식을 가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를 위한 실천 중심의 도시재생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소개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 공간 활력 재창출’이라는 미션과 ‘천안시 도시재생을 종합 지원하는 전문기관’이라는 비전으로 주민 체감도 높은 사업운영, 대내외 도시재생 거버너스 구축, 자생적 도시재생 기반 마련, 도시재생 성과 확산 등을 수행한다. 관련 사업으로는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 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봉명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오룡지구 특화재생사업 등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