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지역 4개 대학 ‘2025 대학생과 함께하는 도시재생 사업’ RISE 연계 지·산·학·연 협력 본격화

2025-09-11 15:07 출처: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국립 공주대학교, 선문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호서대학교 등 4개 대학 RISE 사업단의 책임자들이 성공적인 ‘2025 대학생과 함께하는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천안--(뉴스와이어)--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지역 대학들과 함께 추진하는 ‘2025 대학생과 함께하는 도시재생사업’이 사업추진협의회를 열며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다.

센터는 11일 천안시 타운홀 46층 대회의실에서 국립공주대학교, 선문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호서대학교 등 4개 대학 RISE 사업단 책임자들과 함께 사업의 필요성과 성공적인 운영 방안, 그리고 미래 비전을 공유하며 협력의 기반을 다졌다.

이번 사업추진협의회에서는 올해부터 시작된 대학교 RISE 사업과의 연계에 주목해 대학 특성화 기반의 지·산·학·연 상생 협력 인프라를 고도화하고 지역 활성화를 위한 협력 모델을 구축해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이러한 논의는 현재 3년째 진행 중인 ‘대학생과 함께하는 도시재생사업’과도 맞닿아 있다. 이 사업은 2023년부터 추진돼 올해로 3년차를 맞이했으며, 올해는 천안시 성환 도시재생 혁신지구 일원에서 △모빌리티 △스마트팜 △로컬 활성화 △로컬푸드 활성화 △주민 프로그램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에 따라 현재 센터에서는 참가팀을 모집 중이며, 모집 기간은 오는 19일까지다. 충남 관내 대학(원)생이라면 4인 이내로 팀을 꾸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형석 센터장은 “이번 사업추진협의회가 참여기관들이 각자의 역할에 대한 분담과, 함께 효율적인 소통을 만들어가는 거버넌스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이러한 과정을 보다 확대 운영하면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도전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소개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 공간 활력 재창출이라는 미션과 천안시 도시재생을 종합 지원하는 전문기관이라는 비전으로, 주민 체감도 높은 사업운영, 대내외 도시재생 거버넌스 구축, 자생적 도시재생 기반 마련, 도시재생 성과확산 등을 수행한다. 관련 사업으로는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 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봉명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오룡지구 특화재생사업 등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