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세이브월드, 12월 3일 용인세브란스병원에서 하프 힐링 공연 개최… 복재성 명예회장 “예술은 또 하나의 치료”

복재성 명예회장이 이끄는 ‘정기 음악치유 프로그램’, 매달 이어지는 희망의 무대

2025-10-30 13:10 출처: 세이브월드

세이브월드, 12월 3일 용인세브란스병원에서 하프 힐링 공연 개최… 복재성 명예회장 “예술은 또 하나의 치료”

서울--(뉴스와이어)--세이브월드(명예회장 복재성)가 12월 3일 용인세브란스병원에서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하프 힐링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병원 생활 중 느낄 수 있는 불안과 우울을 완화하고 환자와 가족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정서적 안정감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이브월드는 복재성 명예회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예술을 통한 치유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 초 용인세브란스병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매월 한 차례 정기적으로 음악치유 공연을 이어오며 병원이라는 제한된 공간 속에서도 예술의 에너지가 환자들에게 긍정적인 힘으로 작용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세이브월드는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공연을 단순한 문화 행사가 아닌 치료의 연장선으로 바라보고 있다. 병원 내 로비와 병동 등 환자 접근성이 높은 공간을 활용해 공연을 진행하며, 연주자들은 따뜻한 선율과 섬세한 연주로 관객들의 마음을 어루만진다.

용인세브란스병원은 공연이 열리는 날이면 병동 분위기 자체가 달라진다며, 환자들의 표정이 한결 밝아지고 보호자들의 마음에도 여유가 생긴다고 밝혔다. 또한 세이브월드의 정기공연은 치료와 문화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복지 모델이라고 덧붙였다.

복재성 명예회장은 “예술은 또 하나의 치료며, 음악은 마음의 온도를 높여주는 가장 순수한 형태의 치유”라며 “이번 하프 공연이 환자들에게는 회복의 힘이, 보호자들에게는 위로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세이브월드는 단순한 후원 단체가 아니라 문화와 예술을 통해 사회적 약자를 보듬고 치유하는 문화복지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앞으로도 의료 현장과 지역사회 곳곳에 예술을 통한 나눔을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세이브월드는 복재성 명예회장이 추진 중인 ‘예술치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병원뿐 아니라 복지시설·요양원·대학 등에서도 정기적인 공연을 이어가고 있다. 공연 주제는 매달 달라지지만, 공통적으로 ‘음악을 통해 마음의 문을 여는 시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7월과 9월에도 하프와 플루트, 첼로 등 다양한 악기 연주로 구성된 힐링 콘서트를 진행해 환자와 보호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12월 3일 열리는 이번 공연은 연말을 맞아 ‘사랑과 회복’을 주제로 꾸며진다. 하프 연주를 중심으로 클래식 명곡과 겨울 분위기의 영화 OST, 그리고 성탄을 상징하는 따뜻한 선율들이 더해질 예정이다. 공연이 열리는 시간 동안 병원은 잠시 음악회로 변하며, 의료진과 환자가 함께 미소 짓는 특별한 공간으로 바뀐다.

복재성 명예회장은 예술을 단순한 문화적 소비로 보지 않는다. 그는 “나눔은 돈으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으로 하는 것”이라며 “예술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가장 순수한 형태의 기부”라고 말한다. 실제로 복재성 명예회장은 예술치유 활동 외에도 무료법률상담, 소외계층 지원, 자선바자회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며 실질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세이브월드는 앞으로도 복재성 명예회장이 강조하는 ‘예술이 곧 나눔이며, 치유는 곧 희망이다’라는 철학 아래 정기공연을 전국 단위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병원이라는 닫힌 공간에 문화예술을 불어넣음으로써 마음이 아픈 이들에게 다시 살아갈 힘을 주고, 사회 전체가 따뜻해지는 복지형 예술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12월 3일 하프 힐링 공연은 그 실천의 연장선상에서 열리는 무대로, 예술의 힘이 사람의 마음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를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이브월드는 앞으로도 의료·복지·문화가 연결되는 공익 모델을 통해 복재성 명예회장의 철학을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세이브월드 소개

세이브월드는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들에 대한 지원을 담당하고, 사회 각계각층의 전문가들과 연합해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들이 심적 안정과 신체적 건강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설립됐다. 세이브월드는 한국에 설립돼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법/제도 및 인식개선을 위해 전문사회복지사업과 아동복지사업을 활발히 수행하는 아동복지전문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