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2025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 개최

2025-11-03 15:00 출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서울--(뉴스와이어)--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의 활성화와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 개선을 위해 ‘2025 장애인먼저실천상’ 대상에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을 선정했다.

1999년 시작한 장애인먼저실천상은 올해로 30회를 맞이했으며, 장애인식 개선과 사회 통합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시상하는 뜻깊은 자리로, 보건복지부, 국민일보, WBC복지TV가 후원하고 있다.

이번에 대상을 받는 KB국민은행은 17년째 ‘신입 장애대학생 노트북 지원사업’을 통해 신입 장애대학생에게 맞춤형 학습 보조기구를 지원하며 장애학생의 학습권 향상에 힘써왔다. 또한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감각 통합 치료실 20호 이상 개소, 가족 대상 힐링 프로그램 운영 등 장애인 재활 인프라 확충과 가족 지지 체계 마련에 기여했다.

이 밖에도 보건복지부장관 단체 표창에는 △홀트강동복지관(관장 이은정) △원주삼육고등학교(교장 김인숙)가, 개인 표창에는 △이재영 하양초등학교 교사 △송민표 코엑터스 대표이사 △정은현 사회적기업 툴뮤직 대표 △구정회 비올리스트 △홍미정 방송작가 △이은주 기아자동차 기업전략실 지속가능경영팀장이 선정됐다. 국민일보 사장상은 △온누리복지재단 콘솔라토르싱어즈 공연단 △신경희 대구 둥지교회 목사가, WBC복지TV 회장상은 △전윤선 한국접근가능한관광네트워크 대표 △조연희 소요공방 도예작가가 수상한다. 그리고 장애인식 개선에 오랫동안 힘써 온 이병칠 기업과 안전컨설팅 대표, 남기철 밀알천사 이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매년 장애인식 개선에 앞장서 온 언론을 대상으로 한 ‘이달의 좋은 기사’에는 한국일보 최다원 기자 등 25명, ‘올해의 좋은 방송’은 KBS1 ‘세계장애인의 날 특집 - 다름, 다르지 않은’이 선정돼 감사패를 받는다.

한편 2025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은 오는 11월 28일(금) 15시 30분 한국방송회관 3층 회견장에서 발달장애인 4중주 비바스트링콰르텟의 축하 공연과 이수성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이사장의 인사말 후 진행할 예정이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소개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인식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개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