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가민, 세계 당뇨병의 날 맞아 웨어러블 데이터 기반 대사 건강 관리 중요성 조명

국내 30세 이상 남성 7명 중 1명 당뇨병 유병…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조기 관리 필요성 부각
가민, 덱스콤·트윈 헬스와 헬스케어 파트너십으로 웨어러블 데이터 기반 당뇨 관리 혁신

2025-11-14 09:01 출처: 가민

가민이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웨어러블 기반 대사 건강 관리의 중요성과 가민 기술의 역할을 강조했다

서울--(뉴스와이어)--스마트 기기 시장을 선도하는 가민(www.garmin.com)이 11월 14일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활용한 대사 건강 관리의 중요성과 기술의 역할을 강조했다.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당뇨병연맹(IDF)이 공동 제정한 ‘세계 당뇨병의 날’은 당뇨병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세계적으로 알리기 위한 목적에서 출발했다. IDF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성인(20~79세) 당뇨병 환자는 5억9000만명이며, 2050년에는 8억5300만명에 이를 전망이다.

한국 역시 당뇨병으로부터 안전 지대에 있지 않다. 대한당뇨병학회에 따르면 2022년 기준 국내 30세 이상 성인의 당뇨병 유병률은 14.8%에 달한다. 65세 이상 고령층에서는 28%로 더욱 높게 나타났다. 특히 당뇨병 전단계는 30세 이상에서 10명 중 4명, 65세 이상에서는 2명 중 1명에게 나타나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 같은 높은 유병률로 장기적 건강 모니터링과 조기 개입의 필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당뇨병 관리를 위해 최근 웨어러블 기기를 활용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이 주목받고 있다. 가민은 수면, 심박수 등 실시간 생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자신의 신체 변화를 확인하고 개인 맞춤형 인사이트를 받을 수 있도록 관련 기술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왔다.

실제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들은 가민 데이터를 활용해 대사 건강 관련 연구 및 협업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대표적으로 연속혈당측정기(CGM) 브랜드 덱스콤(Dexcom)은 가민의 커넥트 IQ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덱스콤 커넥트 IQ 앱[1]에서 실시간으로 혈당을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트윈 헬스(Twin Health)는 AI 기반 개인 맞춤형 대사 건강 프로그램에 가민 워치 데이터를 연동해 당뇨병 예방 및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가민 글로벌 컨슈머 마케팅 부사장 수잔 라이먼(Susan Lyman)은 “덱스콤, 트윈 헬스 등 가민이 다양한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들과 맺어온 파트너십 사례는 웨어러블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가 스스로 대사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하며, 디지털 헬스케어가 단순한 트래킹을 넘어 치료적 가치로 확장되는 흐름을 보여준다”며 “가민은 앞으로도 웨어러블 기반 생체 데이터를 통해 당뇨병 및 대사 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개인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는 기술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 덱스콤 커넥트 IQ 앱은 덱스콤 CGM 시스템의 데이터를 보조적으로 표시하기 위한 용도로만 제공되며, 수동적인 모니터링 목적에 한해 사용된다. 해당 앱은 덱스콤 CGM 시스템을 대체하거나 의료 전문가의 조언에 따른 자가 혈당 모니터링을 대체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돼서는 안된다. 인슐린 또는 기타 약물 용량 계산 등 모든 치료 관련 결정은 덱스콤 커넥트 IQ 앱에 표시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서는 안된다.

가민 헬스 소개

가민 헬스는 가민의 다양한 웨어러블 제품군과 고품질 센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 웰빙, 건강 증진, 원격 환자 모니터링 등 맞춤형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가민 헬스는 제품 설계부터 제조, 글로벌 배송까지 지원하며,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통해 다양한 건강 지표 및 실시간 센서 스트림에 접근도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민 소개

가민은 러닝, 사이클링, 수영, 골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혁신적인 기능을 탑재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가장 힘든 것에 먼저 도전한다’라는 브랜드 철학을 가진 가민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운동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는 기술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매일을 혁신의 기회로 여기며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을 꿈꾸는 가민은 제품 설계부터 엔지니어링, 제조, 마케팅, 고객 서비스까지 모든 과정을 아웃소싱 없이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러한 ‘수직적 통합’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