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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즈호 은행, 부미로 ISO 20022 준수 가속화 및 결제 간소화

금융 기관이 온보딩 시간을 단축하고 지역 확장성을 높이며 고객을 규제 중단으로부터 보호

2025-11-14 10:40 출처: Boomi

싱가포르--(뉴스와이어)--AI 기반 자동화 분야의 선두주자인 부미(Boomi)는 미즈호 은행(Mizuho Bank)이 아시아 태평양 전역에서 ISO 20022 준수를 가속화하고 지불 인프라를 간소화기 위해 부미 엔터프라이즈 플랫폼(Boomi Enterprise Platform)을 배포한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원활한 고객 온보딩, 간소화된 지급 지시, 미래에 대비한 확장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을 규제 변화의 복잡성으로부터 보호한다.

미즈호 은행은 기업, 소매, 투자 은행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금융 기관 중 하나인 미즈호 파이낸셜 그룹(Mizuho Financial Group)의 일부이다. 금융 서비스 업계가 기존 SWIFT MT 메시징에서 ISO 20022로 전환함에 따라, 이 은행은 규정 준수를 넘어 이 변화를 발판으로 고객 성과를 더욱 풍부하게 할 수 있는 기회를 인식했다.

미즈호 은행의 지역 CIO 앤디 남(Andy Nam)은 “우리는 ISO 20022 전환이 고객의 일상 업무를 방해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 복잡성을 고객에게 떠넘기는 대신, 우리는 그것을 책임지기로 결정했다”며 “이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은 익숙한 파일 형식을 계속 사용할 수 있고, 우리는 백그라운드에서 눈에 띄지 않게 변환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 이런 종류의 단순성을 구현하려면 상당히 정교한 백엔드 작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미즈호 은행은 고객이 최신 시스템을 따라잡기 위해 자체 시스템을 현대화하도록 요구하는 대신, 기술적 부담을 완전히 없애고, 오래된 형식이나 새로운 형식에 관계없이 모든 형식을 수용하고 번역 및 검증을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는 셀프 서비스 포털에 투자했다.

미즈호 은행은 부미를 통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지사 전반에 걸쳐 서로 다른 파일 변환 도구로 이루어진 복잡한 환경을 단일 통합 인터페이스로 대체했다. 이 웹 기반 포털을 통해 고객은 이제 기존 형식과 ISO 20022 형식을 모두 사용하여 지급 지시를 업로드하거나 수동으로 입력할 수 있다. 부미의 로코드 플랫폼은 각 지급 지시의 변환, 검증 및 안전한 전달을 관리하여 온보딩을 획기적으로 간소화하고 운영 오버헤드를 최소화한다.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미즈호 은행은 고객 온보딩 시간을 몇 개월에서 몇 주로 크게 단축하는 동시에 보다 효율적인 고객 확보와 서비스 비용 절감을 실현할 수 있었다. 이 솔루션은 이미 아시아 태평양의 주요 시장에서 출시되었으며, 은행의 APAC 사업 지역 전체로 확대되고 있다.

앤디는 “빠른 기간 내에 프로젝트를 출시한 것도 큰 성과지만, 진짜 성과는 프로젝트를 통해 성취한 것”이라면서 “우리는 현재의 규정 준수 요구 사항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차세대 디지털 뱅킹 혁신에도 적응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기반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이 이니셔티브는 급변하는 규제 환경에서 디지털 인프라가 어떻게 민첩성, 혁신, 더 나은 고객 성과를 구현할 수 있는지에 대한 청사진이 되었다. 미즈호 은행은 이제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디지털 역량을 더욱 강화하여 이 지역 기업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고자 한다.

부미의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최고기술책임자 데이비드 이레키(David Irecki)는 “결제 현대화는 단독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미션 크리티컬 서비스를 방해하지 않는 방식으로 기존 시스템과 새로운 시스템을 조율하는 것이 필요하다”면서 “미즈호 은행의 접근 방식은 규정 준수와 고객 중심주의를 결합한다. ISO 20022를 유연한 통합 전략에 포함시킴으로써 그들은 운영을 미래에 대비시킬 수 있게 되었고, 규모에 맞춰 혁신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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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미 소개

AI 기반 자동화 분야의 선두주자인 부미(Boomi)는 전 세계 조직이 모든 것을 연결하고,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며, 성과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부미 에이전트스튜디오(Boomi Agentstudio)를 포함하는 부미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은 데이터, API, AI 에이전트 관리뿐만 아니라 통합 및 자동화 기능까지 단일 종합 솔루션으로 결합한다. 2만5000명 이상의 고객이 신뢰하고 800개 이상의 파트너 네트워크의 지원을 받는 부미는 모든 규모의 기업이 민첩성, 효율성, 혁신을 대규모로 달성할 수 있도록 에이전트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boom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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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1113295012/en

웹사이트: https://boom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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