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FLEXSYS, 타이어용 6PPD에 대한 세계 최초의 실용적 대체재 개발

이번 연구 결과는 기술 전문가 및 타이어 업계 리더들과의 협력을 통해 이뤄진 성능 및 환경 영향에 대한 광범위한 초기 테스트를 반영

2025-11-19 14:45 출처: Flexsys

애크런, 오하이오--(뉴스와이어)--첨단 타이어 첨가제 및 재료 과학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Flexsys는 18일(현지 시간) 6PPD에 대한 업계 최초의 실용적 대체재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이 대체 화학물질은 세계적 수준의 Flexsys 혁신 팀이 수년간 집중적으로 연구한 결과이자 6PPD를 대체하기 위해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연방 및 독립 연구 실험실과의 광범위한 협력을 통해 탄생한 것으로, 엄격한 기술적 및 독성학적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게 설계됐다.

2020년 타이어에 사용하는 6PPD로 인해 나타나는 변환 생성물인 6PPD-퀴논이 확인된 직후부터 Flexsys는 지난 50년간 전 세계 타이어 업계에서 표준 항분해제로 사용해온 6PPD를 대체하기 위해 확장 가능하며 비용 효율적인 고성능 대체재 개발에 매진해왔다.

높은 수준의 성능 관련 요구사항을 평가하기 위해 Flexsys의 세계적 수준의 혁신 센터와 독립적인 제3자 실험실에서 수행해온 광범위한 테스트 결과, Flexsys의 대체 화학 기술은 다음을 포함한 야심찬 초기 목표를 모두 충족할 수 있는 수준에 도달했음을 시사하고 있다.

· 타이어 업계에서 요구하는 높은 안전 기준과 장시간 서비스 수명 요구를 충족하여 타이어 열화에 대한 장단기 보호 기능 제공

· 새로운 화학물질을 대체할 때 고무 컴파운드의 조성 변화를 최소화하여 새로운 화학물질의 신속한 도입이 가능

· 미국 워싱턴주 생태국에서 개발한 6PPD 대체재 평가 위해성 기준을 포함하여 해당 환경 및 규제 기준 충족

· 사용 중에 ‘퀴논’을 생성하지 않는 ‘PPD’ 계열 외의 화학물질을 활용함으로써 퀴논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완전히 제거

· 실질적으로 오늘날 6PPD를 생산하는 데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중간체 화학물질을 사용하므로 이 솔루션의 신속한 도입이 가능. 이를 통해 업계는 기존 화학 제조 설비를 계속 활용할 수 있으므로 도입 속도를 높이고 총 투자 비용을 절감

요약하자면 현재까지 6PPD 제거 가능성에 대한 초기 수준의 연구에 머물러 있는 다른 업체들과는 달리 Flexsys가 보여준 광범위한 테스트 결과는 6PPD를 대체할 수 있는 목표를 신속하게 달성하고, 타이어 안전 기준을 충족하며, 환경 규정 및 요건을 준수하고, 자동차 회사와 타이어 제조사들의 지속 가능성 목표를 지원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Flexsys의 최고경영자인 Carl Brech는 “이러한 성과는 타이어 보호 화학기술에 관한 수십 년의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구축된 책임 있는 혁신에 대한 우리의 확고한 약속을 반영하는 것이다”며 “당사의 솔루션은 타이어 제조사들이 기대하는 성능과 신뢰성을 제공할 수 있는 조성을 이용하여 미래의 환경 및 규제 기준을 충족할 수 있게 설계된 것이다”고 말했다.

업계 공통의 과제 해결

6PPD를 사용하는 것은 지난 50년 동안 균열 및 열화 현상으로부터 타이어를 보호하기 위한 업계 표준이었다. 2020년에 발표된 연구에 의하면 6PPD 변환 생성물인 6PPD-퀴논은 수생 생물종, 특히 코호 연어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발견으로 인해 전 세계 타이어 제조사와 규제 당국은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을 모색하게 되었다. Flexsys가 새로 개발한 솔루션은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킬 준비가 된 것으로 여겨진다.

최고 기술·및 지속가능성 책임자인 Neil Smith는 “우리 팀은 타이어 안전성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타이어 업계의 최고 성능 기준을 충족하고 독성도 줄인 차세대 항분해제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Flexsys R&D 팀의 인내와 헌신에 대해 더할 나위 없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 프로젝트의 기술적 도전과 더불어 이 작업이 궁극적으로 가져올 긍정적인 사회적 영향에 의해 큰 동기를 부여받았다”고 말했다.

Flexsys는 오하이오주 애크런 소재 Sustainable Polymers Tech Hub 및 Akron Polymer Industry Cluster가 보여준 파트너십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하였다. 이 Tech Hub는 미국 경제개발국(EDA)이 주도하는 Tech Hub 프로그램의 일부이며, 새로운 폴리머 기술의 상용화를 통한 글로벌 소재 개발 촉진 및 공급망 리쇼어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용화를 향한 행보

Flexsys는 테스트, 도입 및 출시를 위해 현재까지 타이어 업계 파트너와 함께 진행해온 성공적인 협업을 기반으로 이제 세계적 규모의 효율적인 생산을 위해 공정 화학을 최적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회사는 또한 새로운 화학물질이 상업적 용도로 완전히 승인될 수 있도록 안전성, 성능 및 환경 영향에 대한 연구와 함께 전 세계 규제 기관과의 협력을 계속하고 있다.

Brech는 “Flexsys는 이번 개발을 통해 향후 수십 년간 타이어 업계의 방향을 제시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며 “이 혁신적인 기술을 가능한 한 빨리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 것이다”고 말했다.

예정된 공개 포럼

Smith는 2025년 12월 10일 워싱턴주 생태국이 주최하는 ‘6PPD State of the Science’ 온라인 포럼에서 업계 최초의 기술 개발 성과와 차별화된 파트너십, 그리고 현재까지의 광범위한 연구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콘퍼런스 및 참석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aecy-wa-gov.zoom.us/webinar/register/WN_267QJcJFSMq8s-55e1MTTw#/registra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면책 조항

Flexsys는 본 보도자료에 명시된 모든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이 대체 화학 기술이 신속하게 도입되거나(또는 전혀 도입되지 않거나), 상용화되거나, 필요한 모든 인증 및 승인을 획득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Flexsys 소개

Flexsys는 고무 및 타이어 산업을 위한 첨단 재료 과학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이다. 수십 년간의 화학 및 혁신에 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회사는 고무 제품의 내구성과 안전성 및 환경 성능을 향상시키는 고성능 가황, 안정화 및 보호 시스템을 개발 및 제조하고 있다. 당사의 포트폴리오에는 Crystex™ 가황제, Santoflex™ 항분해제, Duralink™ HTS 가황 후 안정제가 포함되어 있다.

Flexsys는 4개 대륙에 걸쳐 7개의 제조 시설과 오하이오주 애크론 소재 기술 센터를 운영하면서 전 세계 타이어 업계 전반에 필요한 성능과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차세대 솔루션 개발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가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flexsys.com을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s://flexsy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