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어깨동무 프로젝트’로 청소년 심리지원 강화

2025-12-24 08:30 출처: 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어깨동무 프로젝트’ 프로그램 전경

서울--(뉴스와이어)--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강동구내 청소년 유입 증가와 함께 위기(가능) 청소년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상황에 대응하고자, 학급 단위 집단상담 프로그램인 ‘어깨동무 프로젝트’를 개발·운영했다.

‘어깨동무 프로젝트’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이 필요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급 내 건강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또래 간 안정적인 관계 형성을 돕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이다. 올해 새롭게 개발된 본 프로그램은 학교 현장에 직접 찾아가 운영됐으며, 위기(가능)청소년을 조기 발굴하고 관내 청소년의 건강한 심리 성장을 지원하는 데 기여했다.

이러한 공을 인정받아 ‘2025년 서울시 연합 청소년안전망 보고대회’에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상(청소년안전망 우수기관 부문)’을 수상했으며, ‘2025년 전국청소년상담자대회’에서는 고위기청소년을 지원하는 상담자의 처우 개선 및 소진 예방을 위한 정책을 마련해 ‘성평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여기 △어깨동무 프로젝트 △집단상담 △예방교육 △부모교육 △찾아가는 거리 상담 △긴급구조 및 위기지원 △사랑의 교실 △찾아가는 동반자 상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강동구 청소년의 건강한 심리·정서적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계함으로써 청소년 안전망 강화에 기여했다.

최은영 센터장은 “앞으로도 아동, 청소년이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스스로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 및 청소년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찾아가는 심리상담, 심리검사 등의 적극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예약제로 운영되며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강동구 거주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 또는 양육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 오후 8시이며, 더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개

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동법 시행령 제14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설치 등)에 근거해 설립된 시·군·구 청소년 상담실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