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유투바이오, SML메디트리 경영 본격화… 진혁성 신임 대표이사 취임 및 유투엑스랩으로 새 출발

유투엑스랩(U2XLab), 신임 CEO 취임과 함께 중장기 성장 전략 공개

2026-01-20 16:30 출처: 유투엑스랩

유투엑스랩 진혁성 대표이사

서울--(뉴스와이어)--임상시험 검체 분석 전문 기업 SML메디트리가 유투바이오의 전략적 투자 이후 경영 체제를 재정비하고, 진혁성 대표이사 취임과 함께 사명을 ‘유투엑스랩(U2XLab)’으로 변경하며 새로운 도약에 나섰다.

유투엑스랩은 지난 1월 16일 진혁성 대표이사 취임을 공식화하고, 기존 SML메디트리의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한 중장기 성장 전략과 새로운 비전을 대외에 선언했다. 이번 사명 변경과 대표이사 취임은 단순한 조직 개편을 넘어 사업 정체성과 성장 방향을 명확히 하기 위한 전략적 전환이라는 설명이다.

유투엑스랩은 기존 임상시험 분석 사업에서 축적해 온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사업 영역의 확장(Extend) △전문성 고도화(Excellence) △사용자 경험 혁신(Experience) △CRO 산업 내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연결하는 허브 역할(Cross:X)을 핵심 전략으로 제시했다.

새롭게 취임한 진혁성 대표이사는 유투바이오 전략사업부문장을 역임하며 그룹 차원의 사업 확장과 신사업 발굴을 주도해 왔으며, 과거 유비케어에서 제약 및 데이터 사업을 총괄하는 등 헬스케어 산업 전반에 대한 폭넓은 경험을 갖춘 인물이다.

유투엑스랩은 진혁성 대표이사의 합류를 통해 그룹 차원의 전략적 사업 연계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유투엑스랩은 투명한 의사결정 구조와 예측 가능한 수익 모델을 기반으로 한 기업 시스템을 구축하고, 향후 5년 내 상장을 목표로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이 같은 목표는 동일한 방향성을 공유하며 함께 나아가는 모든 임직원의 공동 성과로 만들어가겠다는 점을 강조했다.

유투엑스랩의 핵심 사업은 중앙검사실(Central Lab) 기반의 임상시험 검체 분석 서비스로, 향후 분석 기술 고도화, e임상 솔루션 구축, 데이터 기반 서비스 확대, 글로벌 임상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유투바이오 및 관계사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진혁성 대표이사는 “이번 대표이사 취임과 사명 변경은 단순한 변화가 아닌 유투엑스랩의 방향성과 정체성을 분명히 하는 출발점”이라며 “명확한 방향, 빠른 실행력, 역할 중심의 조직 운영을 통해 임상시험 분석 분야에서 신뢰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유투엑스랩 소개

유투엑스랩(U2XLab, 옛 SML메디트리)은 2012년 설립 이후 더 건강한 내일을 꿈꾸며 새로운 의료 발전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오늘날까지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외 스폰서에 의한 임상시험, 다기관 공동연구, 국책사업 연구는 물론 일본 등 선진 임상시험 주최지에 의한 다국가 임상시험 영역에서 다년간의 협력관계를 통해 경험을 쌓아왔다. 글로벌 협력관계를 통해 온도 조건을 엄격히 준수하는 검체 수거와 미국, 일본, 홍콩 등 해외 랩으로의 검체 운송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국제표준을 준수하는 종합적인 임상시험 특화형 서비스 그리고 RVDS(Real-time Visitmanagement Data search System)와 같이 유투엑스랩만의 차별화된 임상관리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높은 기대에 부합하는 Central Lab Service와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