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뉴스와이어)--Access Advance LLC는 HEVC Advance의 라이선스 제공자가 신규 라이선스 사용권자의 현재 로열티 요율 및 한도 보장을 위한 마감 기한을 2030년까지 연장한다고 발표했다.
2026년 6월 30일 또는 그 이전에 HEVC Advance 프로그램의 라이선스 사용권자가 되는 회사는 진행 중인 로열티와 과거 판매에 대한 로열티 계산 모두에 대해 현재 로열티 요율을 보장받게 된다. 이번 조치는 이전 2025년 12월 31일 마감일 이후에 등록한 라이선스 사용자에게 적용되는 요율 및 한도의 25% 인상을 일시 연기한 것이다.
이는 HEVC Advance 특허 풀 및 VVC Advance 특허 풀의 라이선스 사용자에게 단일 할인 로열티 요율 구조를 제공하는 멀티 코덱 가교 계약(MCBA)에도 적용된다. 2026년 6월 30일까지 MCBA를 실행하는 라이선스 사용자는 VVC Advance 프로그램의 로열티 한도와 동일한 로열티 한도 혜택을 받게 된다.
이번 연장은 3개의 주요 특허 풀 모두에서 Access Advance의 4분기 기록 성장, 양호한 상태의 HEVC Advance 라이선스 사용자 중 100% 갱신율, 라이선스 제공자의 여러 가지 집행 조치 해결, 현재는 VCL Advance로 독립 운영되는 Via LA의 HEVC/VVC 특허 풀 관리자를 2025년 12월에 인수한 일에 따른 것이다.
Access Advance의 CEO인 Peter Moller는 “라이선스 제공자는 2025년 말에 HEVC/VVC 라이선스 환경에 많은 중요한 변화가 있었음을 인식했다”며 “잠재 라이선스 사용자가 HEVC Advance 및 VVC Advance에 가입하고 MCBA의 혜택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와 인센티브를 확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 이 연장은 2030년까지 잠재 라이선스 사용자가 옵션을 평가하고 현재 로열티 요율을 확정해 둘 수 있는 추가적인 시간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Access Advance 소개
Access Advance LLC는 독립 라이선싱 관리 회사로, 중요한 비디오 코덱 기술의 필수 특허를 라이선싱하기 위한 특허 풀의 개발, 관리, 운영을 주도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Access Advance는 특허 소유자와 특허 실행자 모두에게 투명하고 효율적인 라이선스 메커니즘을 제공한다.
Access Advance는 HEVC/H.265 기술에 필수적인 2만9000여 건의 특허를 라이선싱하기 위한 HEVC Advance 특허 풀과 VVC/H.266 기술에 필수적인 4500개 이상의 특허를 라이선싱하기 위한 VVC Advance 특허 풀을 관리 및 운영하고 있다. 당사의 멀티-코덱 브리징 계약은 적격 라이선스 사용자에게 HEVC Advance 및 VVC Advance 풀 모두에 참여하는 경우 단일 할인 로열티 요율 구조를 제공한다. 또한 Access Advance는 HEVC, VVC, VP9 및 AV1 코덱을 포함하는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한 포괄적인 라이선싱 솔루션인 비디오 배포 특허 풀을 제공한다. Access Advance는 또한 현재 VCL Advance(비디오 코덱 라이선싱) 프로그램으로 명명된 Via LA의 HEVC/VVC 특허 풀 관리자를 인수했다. 자세한 정보는 www.accessadvanc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