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메니콘, 최대 규모 말레이시아 공장 상업 생산 개시

급성장하는 원데이 렌즈 시장 위한 글로벌 생산 역량 강화

2026-02-06 09:50 출처: Menicon Co., Ltd.

나고야, 일본--(뉴스와이어)--메니콘(Menicon)이 말레이시아 케다(Kedah)에 건설한 신규 제조 시설에서 상업 생산을 시작했다. 이 공장은 기술적 우수성, 타협 없는 품질, 안정적인 글로벌 콘택트렌즈 공급을 향한 메니콘의 오랜 의지를 보여준다.

새로 개장한 말레이시아 공장은 메니콘 역대 최대 규모 시설로, 원데이(1-DAY) 렌즈 생산을 전담한다.

전 세계적으로 원데이 렌즈 수요가 늘고 업계 전반에 공급 부족이 확산하는 상황에서 메니콘은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 속에서도 생산 역량 확대를 위해 대규모 자본 투자를 단행했다.

현재 진행 중인 1단계 건설을 통해 연간 최대 5억개 렌즈 생산 역량을 확보한다. 건설 계획은 향후 시장 수요에 대응해 추가 확장할 수 있도록 4단계까지 전략적으로 수립했다. 메니콘은 생산 라인을 지속적으로 증설해 향후 연간 최대 20억개 렌즈를 생산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메니콘은 싱가포르 시설과 일본 가카미가하라(Kakamigahara) 공장에서도 원데이 렌즈 생산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메니콘은 2024회계연도에 약 4억개의 원데이 렌즈를 생산했으며, 다중 시설 확장을 통해 생산 역량을 약 1.5배 증대할 계획이다. 이후 글로벌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생산량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제조 시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첨부 문서를 참조하면 된다.

가와이우라 고지 메니콘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말레이시아 공장의 상업 생산 개시에 대해 “말레이시아 공장 가동은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급증하는 원데이 렌즈 공급을 획기적으로 늘리기 위한 중요한 진전이다. 이 신규 시설을 통해 장기적 성장을 뒷받침할 전략적 글로벌 파트너십을 가속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상업 생산 개시와 함께 메니콘은 일본의 장인정신과 정밀 제조에 기반한 메니콘 고유의 스마트 터치(SMART TOUCH™) 기술이 적용된 고품질 제품을 유럽, 북미, 기타 글로벌 시장 및 일본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역량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메니콘은 원데이 렌즈 글로벌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전 세계 사람들에게 더 나은 시력을 제공함으로써 사회를 위한 장기적 가치를 지속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60127294120/e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