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뿌리오, 2026 지방선거를 위한 ‘AI 문자 자동생성’ 서비스 강화

효율적인 선거문자 작성, AI로 간편하게 해결

2026-02-12 09:00 출처: 다우기술 (코스피 023590)

뿌리오, AI 문자서비스 강화

성남--(뉴스와이어)--2026년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국내 대표 메시징 플랫폼 ‘뿌리오’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선거운동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이번 서비스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입력한 몇 가지 핵심 키워드만으로도 발송 목적에 최적화된 메시지를 자동으로 생성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지방선거 후보자들은 지역구 공약, 후보자 인사말, 정책 홍보 등 복잡한 메시지 작성 과정을 AI의 도움을 받아 단시간에 해결할 수 있다.

뿌리오 운영사 다우기술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선거 캠페인에서 문자 메시지가 가지는 중요성을 강조하며,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효과적인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특히 AI 기반 기술을 활용해 개인화된 메시지 작성을 가능하게 해 유권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했다.

다우기술 비즈마케팅부문 김성욱 전무는 “뿌리오의 AI 문자서비스를 통해 후보자들이 자신의 비전과 공약을 유권자에게 더욱 정교하고 신속하게 전달함으로써 스마트한 선거운동을 펼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우기술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솔루션 개발에 힘쓸 계획이며,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뿌리오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우기술 소개

다우(多佑)는 세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뜻으로, 1986년 창립한 다우기술은 창립부터 오늘까지 한국 IT 산업의 발전과 그 맥락을 함께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 왔다. 또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는 최초로 거래소 상장이라는 기록과 함께 오직 IT 한 우물만을 고집하며 대표 IT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다우기술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통해 ‘대한민국 no.1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할 것을 약속하며,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과 우수한 실적으로 고객, 임직원, 주주와 함께하는 ‘상생(相生) 경영’을 펼쳐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daou.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