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기술사 별따기 특급작전’ 건축편에 이어 토목편 출간… 현역 기술사 9인의 특급 합격 노하우

퇴근 후 기술사 합격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실전 바이블’
이론서에는 없는 9인의 실패와 성공 기록… ‘7문 7답’ 합격 전략 공개

2026-02-20 10:30 출처: 하우북스

‘기술사 별따기 특급작전 - 토목편’ 표지

양산--(뉴스와이어)--건설 분야 전문 출판 브랜드 하우북스가 지난해 출간된 ‘건축편’에 이어 ‘기술사 합격 STORY’ 시리즈의 두 번째 도서인 ‘기술사 별따기 특급작전 - 토목편’을 출간했다.

이번 신간은 ‘토목은 인류의 삶을 담는 그릇을 만드는 일’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토목품질, 토목시공, 토질 및 기초, 토목구조, 도로 및 공항, 상하수도 등 각 분야에서 활동 중인 현역 기술사 9인이 집필에 참여했다. 이들은 방대한 이론서만으로는 결코 채울 수 없는 현장과 시험장 사이의 간극을 메워 줄 ‘진짜 공부법’을 아낌없이 공개한다.

이 책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차별화된 특징을 갖추고 있다.

첫째, 시리즈의 정체성을 잇는 ‘7문 7답’ 실전 전략이다. △퇴근 후 학습 시간 확보 전략 △실무와 수험의 접점 찾기 △채점관을 사로잡는 답안지 구조화 노하우 △면접 준비 과정 등 수험생이 가장 궁금해하는 7가지 핵심 질문에 대해 저자들이 직접 답한다. 독자들은 9인의 서로 다른 접근법을 비교하며 자신에게 최적화된 합격 전략을 찾을 수 있다.

둘째, 현장감이 살아 숨쉬는 ‘족집게 TIP’이다. 저자들은 ‘답안지는 지식의 나열이 아니라 책임과 노력으로 쌓아 올린 기술인의 삶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단순히 이론을 암기하는 차원을 넘어 자신의 현장 경험을 답안지에 어떻게 녹여내고 차별화할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한다.

셋째, 모바일 학습에 최적화된 ePUB 전자책이다. 현장 이동이 잦은 건설 기술인들의 특성을 고려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언제 어디서든 열람이 가능하다. 검색과 북마크 기능을 통해 필요한 기술 키워드나 합격 노하우를 즉시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인 시간 관리를 돕는다.

하우북스 측은 이번 토목편은 건축편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합격의 문턱에서 딱 2%가 부족해 고민하던 예비 기술사들에게는 명쾌한 해답이, 현장을 지키는 동료 기술인들에게는 새로운 도전의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우북스는 건설 기술인들의 성장을 돕는 ‘기술사 합격 STORY’ 시리즈를 통해 현장의 전문성을 콘텐츠화하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