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메시지버드, 시리즈C 투자 라운드서 밸류에이션 30억달러로 2억달러 모집… 이동제한 조치 중 선도적 서비스형 옴니채널 플랫폼에 대한 전 세계 수요 급증 반영

메시지버드, 받은편지함·옴니채널 챗 위젯·플로우 빌더 등의 도구 제품군으로 구성된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OPaaS로 고객사의 커뮤니케이션 복잡성 해결
윌 리드 스파크 캐피탈 제너럴 파트너가 원격으로 진행한 최신 투자 라운드에서 메시지버드 기업가치 30억달러로 평가돼 유럽의 신흥 유니콘 기업으로 부상… 리드는 메시지버드 이사회 합류 예정
옴니채널 플랫폼 방식 통해 전 세계 기업이 왓츠앱, SMS, 음성, 메신저, 위챗, 구글 비즈니스 메시징, 라인, 텔레그램으로 고객과 즉시 소통하고 리치 미디어 공유 지원… 채널별 고객 반응 취합해 공통 통찰 도출
완전한 원격 근무 표방하는 ‘어디서나 근무’ 정책 개시하며 투자 라운드 진행

2020-10-12 19:10 출처: MessageBird

메시지버드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 로버트 비스

암스테르담/샌프란시스코/싱가포르--(뉴스와이어)--세계 선도적 옴니채널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메시지버드(MessageBird)가 2억달러 규모의 신규 시리즈C 투자라운드를 종료했다고 8일 발표했다.

이번 라운드는 실리콘밸리의 스파크 캐피탈(Spark Capital)이 주도했으며 30억달러의 밸류에이션에 보니어(Bonnier), 글린 캐피탈(Glynn Capital), LGT 라이트스톤(LGT Lightstone), 롱바우(Longbow), 무스 파트너스(Mousse Partners), 뉴뷰캐피탈(New View Capital)이 참여했다. 이번 신규 투자의 일환으로 스파크 캐피탈의 제너럴 파트너인 윌 리드(Will Reed)가 메시지버드 이사회에 합류할 예정이다. 기존 투자자인 액셀(Accel), 아토미코(Atomico), 와이컴비네이터(Y-Combinator)도 투자에 참여했다.

이동제한 기간 중 원격으로 진행된 이번 투자라운드는 글로벌 기업이 물리적 매장과 콜센터 기반의 고객 서비스를 완전 원격 근무 및 온라인 전용 판매로 전환하기 위해 고심하면서 세계적으로 보다 폭넓은 채널에서 광범위한 메시지 중심의 고객 커뮤니케이션 도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이뤄졌다. 메시지버드는 서비스형 커뮤니케이션 플랫폼(CPaaS) 전문 회사에서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서비스형 옴니채널 플랫폼(OPaaS) 회사로 변모했다. 이번 투자는 회사가 ‘어디서나 근무(Work Anywhere)’ 정책을 공식 출범함에 따라 메시지버드의 글로벌 팀을 세 배로 확충하고 유럽, 아시아, 중남미 핵심 시장에 진출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로버트 비스(Robert Vis) 메시지버드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기업에 문자를 보내곤 기다리지 않는 세상에서 살고 싶다”며 “메시지버드는 글로벌 기업들이 고객이 세계 어디에 있든 고객이 원하는 채널에서 매끄럽게 소통할 수 있어야 한다는 아이디어를 토대로 OPaaS를 개척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투자 라운드는 전통적 기업이 새로운 메시징 중심의 옴니채널로 전환하기를 바라는 전 세계 고객의 억눌린 수요를 보여주는 동시에 메시지버드가 이를 가능케 하는 선도적 제품을 보유하고 있음을 입증한다”고 강조했다.

윌 리드(Will Reed) 스파크 캐피탈 제너럴 파트너는 “소비자 사이에 선호하는 앱에서 기업과 소통하고자 하는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기업들은 규모에 맞는 옴니채널 전략을 필수로 도입해야 하는 상황이 됐다”고 지적했다. 그는 “비스 CEO와 메시지버드 팀은 전 세계 모든 채널에서 모든 고객이 참여하기에 최적화된 플랫폼과 함께 이러한 상호작용을 강화하고 자동화하는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구축했다”며 “이로써 기업은 새로운 메시지 중심 세계에서 돋보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진정한 옴니채널 경험은 고객 참여의 장을 이메일이나 음성과 같은 비효율적인 채널에서 보다 역동적인 메시징 채널로 전환하는 것이다. 여기에는 기업과 소비자가 모든 상호작용에 대해 통합된 맥락을 공유하는 연결에 방점을 찍을 제품이 필요하다. 아래와 같은 메시지버드의 제품군은 바로 이를 가능케 해준다.

· 인박스(Inbox)- 무료 옴니채널 고객 지원과 참여를 통해 기업이 전 세계 어디서나 왓츠앱, 단문메시지, 음성, 메신저, 위챗, 구글 비즈니스 메시징, 라인, 텔레그램에서 고객과 즉시 소통하고 풍부한 미디어를 공유할 수 있게 해준다. 모든 채널을 통해 수신된 메시지는 간편한 티켓팅과 응답을 위해 단일한 고객 스레드로 그룹화된다.

· 옴니채널 챗 위젯(Omnichannel Chat Widget)- 고정된 페이지를 역동적 대화의 장으로 전환시켜 고객이 회사 홈페이지, 앱, 라이브 채팅, 기타 모든 메시징 서비스(왓츠앱, 메신저, 위챗, SMS 등) 상에서 회사 담당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플로우 빌더(Flow Builder)- 기업 메시징을 위한 RPA 플랫폼인 ‘플로우 빌더’는 어떤 기업이든 맞춤형 옴니채널 경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메시지버드(MessageBird)는 모든 주요 메시징 플랫폼과 우선 공급자 관계를 맺고 있는 유일한 플랫폼으로 고객이 세계 어디서든 모든 비즈니스와 소통하고 리치 미디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메시지버드의 글로벌 고객 중 3분의 1이 ‘플로우 빌더’, ‘인박스’, ‘옴니채널 챗 위젯’ 제품을 통해 옴니채널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메시지버드는 루프트한자 항공(Lufthansa Airlines), 하이네켄(Heineken), 휴고보스(Hugo Boss), 리츄얼스 코스메틱스(Rituals Cosmetics), SAP 등 유명 브랜드와 급성장 중인 신흥 기업 우버(Uber), 헬로프레시(HelloFresh), 딜리버루(Deliveroo) 등 1만5000여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다.

메시지버드(MESSAGEBIRD) 개요

메시지버드는 세계적인 옴니채널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개발자와 기업이 지구상 어디에서든 어떤 채널로든 고객과 온라인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옴니채널 제품과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API 스위트를 제공한다.

2011년 설립된 메시지버드는 자력으로 6년간 흑자 경영을 이어오다 유럽 소프트웨어 기업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의 시리즈A 라운드를 진행했다. (미국 액셀 파트너스(Accel Partners)와 영국 아토미코(Atomico)로부터 6000만달러 조달)

메시지버드는 루프트한자 항공, 하이네켄, 휴고보스, 리츄얼스 코스메틱스, SAP 등 유명 브랜드와 급성장 중인 신흥 기업 우버, 헬로프레시, 딜리버루 등 1만5000여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다.

이 회사는 암스테르담, 샌프란시스코, 싱가포르, 보고타, 런던, 상하이, 더블린, 함부르크, 시드니에 지사를 두고 있다.

스파크 캐피탈(SPARK CAPITAL) 개요

스파크 캐피탈은 어펌(Affirm), 카르타(Carta), 크루즈(Cruise), 디스코드(Discord), 오큘러스(Oculus), 플레이드(Plaid), 포스트메이트(Postmates), 슬랙(Slack), 트위터(Twitter), 웨이페어(Wayfair) 등 대중이 사랑하는 창작자가 만들어낸 제품에 투자한다. 스파크 캐피탈은 성공을 위한 작전서나 공식이 존재하지 않음을 익히 알고 있으며 창업자가 각자의 방식으로 승리를 거둘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스파크 캐피탈은 분야와 성장 단계와 관계 없이 다양한 기업에 투자하며 샌프란시스코, 보스턴, 뉴욕시에서 사업을 벌이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0800550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