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위대한 한국인 대상 수상(창업전문기술혁신/자연치유혁신공로대상)한 경성인회석
대구--(뉴스와이어)--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된 가운데 자영업 폐업이 줄을 잇고 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공공 데이터 포털’에 의하면 2분기만 해도 하루 1100여개 가게가 문을 닫았다.
이러한 절망적인 사업 환경에서 온전한 삶 회복 운동본부가 코로나19로 희망을 잃은 자영업자들을 위해 본격적인 창업 및 재기 컨설팅과 100명 미만의 강연회를 12월 중순 대구에서 시작한다.
강연회는 스타강사이자 창업 컨설턴트였던 온전한 삶 회복 운동본부 신광식 회장이 진행한다.
신 회장은 “더이상 어려운 상황에 처한 우리나라의 자영업자들을 두고 볼 수만은 없어 본격적인 재기 컨설팅을 시작하고 방역을 위해 100명 미만의 강연회를 열고자 한다”며 “과거 많은 사람의 창업과 재기를 도운 경험으로 코로나19 시대에 희망을 잃은 분들에게 도움을 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강연회 이후에는 개별 상담도 가능하다.
현재 신광식 회장이 운영하는 ‘온전한 삶 회복 운동본부’는 건강한 육체와 사업적 성공을 위해 ‘온전한 삶’을 회복하자는 취지로 설립된 사회운동 단체이다. 무엇보다 신체적 건강까지 함께 챙기는 ‘3단계 컨설팅’이 이채롭다. 사업에서 좌절을 겪은 사람은 극도의 스트레스로 면역력까지 약화된 상태이다. 때문에 우선 건강을 회복하고 최악의 실패를 막는 1~2단계 컨설팅 이후,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찾아가는 3단계 컨설팅이 단계적으로 제공된다.
또 강연회는 창업과 투자를 위한 아이템 선택법, 동업자의 성실성과 인성을 판단하는 법, 최악의 실패를 면하는 법, 침체기에서의 공격적인 마케팅 방법 등을 주제로 열린다. 폐업한 자영업자들은 물론, 실직자, 은퇴자, 예비 은퇴자들 역시 새로운 길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강연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철저하게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100명 이하만 참여할 수 있는 ‘방역 강연회’로 진행된다.
경성인회석농업 부설 온전한 삶 회복운동본부 개요
“이 세상을 살면서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두 가지는 건강과 돈이다. 사업으로 성공해보지 않은 사람이 성공비결을 알 수 있을까? 죽음 직전까지 가보지 않은 사람이 건강의 비결을 알 수 있을까?” 경성인회석농업 부설 온전한 삶 회복운동본부는 사업을 통해 천국에서부터 지옥까지 경험했으며 다시 천국으로 날아오르는 사업 비법을 공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