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대한체육회 진로지원센터, 스포츠 영상분석가 인턴십 운영

스포츠 영상분석가 과정 수료생 위한 인턴십 연계 지원

2021-09-02 15:04 출처: 대한체육회 진로지원센터

스포츠 영상분석가 인턴 채용 기관 모집 공고

서울--(뉴스와이어)--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스포츠 영상분석가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9월 23일(목)부터 12월 22일(수)까지 3개월간 인턴십을 운영한다.

대한체육회는 은퇴선수(선수 진로) 지원 사업의 하나로, 2019년부터 스포츠영상분석가 과정을 운영해왔다. 대한체육회 및 종목별 국가대표 영상분석가, 영상분석 프로그램 기업 대표, 영상 및 미디어 대학교수 등 실무·학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이 실시한 현장 중심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교육 수료생들 중에서는 온라인 영상 플랫폼 창업가, 프로구단 및 국가대표 영상분석가 등이 배출됐다.

올해는 이에 더해 스포츠영상분석가 과정 수료자들에게 현장 실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인턴 채용기관을 지원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인턴 채용기관의 참여 대상은 △대한체육회 회원종목단체 및 회원 시도체육회 △실업 및 프로구단 △영상분석 관련 단체 및 기업 등이다.

채용기관으로 선정되면 3개월간 인턴 고용에 대해 지원금 100만원을 매월 지급받게 된다. 인턴은 4명 내외로 운영할 예정이며, 채용기관 당 최대 지원 인원은 2명이다.

인턴 채용기관 공모 기간은 9월 1일(수)부터 9월 10일(금)까지며, 채용기관 선정 결과는 9월 13일에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인턴 대상자는 2021년 스포츠영상분석가 과정을 수료한 선수경력자 중 구직자를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대한체육회 e진로지원센터의 인턴 채용 공고문 게시를 확인한 후 대한체육회 진로지원센터 이메일(career@sports.or.kr)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인턴 지원 및 요건, 공모 신청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체육회 e진로지원센터’ 또는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확인하면 된다.

대한체육회는 앞으로 스포츠 전문교육과 인턴십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선수경력자들의 스포츠 전문 경력을 개발하고 스포츠 산업의 전문 인력 양성 및 일자리 확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 보도자료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대한체육회 교육복지부 김희영 주임에게 연락하면 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