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비마이프렌즈, 크리에이터 플랫폼 빌더 ‘비스테이지’ 전 세계 정식 오픈

비마이프렌즈 “누구나 플랫폼 오너 되는 진정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대 개막”
크리에이터 활동, 팬 소통에 필요한 모든 기능과 서비스 담아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 제공
플랫폼은 물론 콘텐츠, 상호작용, 팬덤, 수익화까지 크리에이터에 온전한 주도권 보장… 혁신적인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패러다임 제시
비마이프렌즈의 팬덤 비즈니스 전문성 녹인 ‘팬덤 메커니즘’으로 크리에이터-팬 유의미한 관계 형성

2022-04-22 10:42 출처: 비마이프렌즈

비마이프렌즈가 크리에이터 플랫폼 빌더 ‘비스테이지’를 정식 오픈했다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전문 스타트업 비마이프렌즈가 크리에이터를 위한 비스포크 플랫폼 빌더 ‘비스테이지(b.stage)’ 서비스를 정식으로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비마이프렌즈는 크리에이터가 콘텐츠는 물론, 플랫폼까지 기획, 설계, 구축, 소유하는 진정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스테이지 서비스는 전 세계에서 누구나 비스테이지를 이용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다.

비스테이지는 비마이프렌즈가 크리에이터와 브랜드를 위해 개발한 비스포크 플랫폼 빌더다. 플랫폼 디자인과 브랜딩, 콘텐츠 게시 및 판매, 멤버십, 후원, 커뮤니티 등 크리에이터와 브랜드가 자신을 표현하고, 콘텐츠를 공유하고, 팬과 소통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크리에이터는 더 이상 여러 플랫폼과 채널을 오가지 않아도 한 곳에서 다채로운 기능을 자유자재로 구성하고 이용할 수 있다.

비스테이지로 플랫폼을 구축하면 플랫폼 그 자체는 물론 콘텐츠, 상호작용, 팬덤, 수익 모델까지 플랫폼에서 일어나는 모든 활동과 데이터에 대한 주도권을 크리에이터가 온전히 확보할 수 있다. 콘텐츠 게시, 팬과의 소통, 수익화를 위해 기성 플랫폼 또는 채널을 거쳐야 했던 기존의 구조와는 확연히 다른 방식이다. 콘텐츠와 팬덤에 대한 가시성을 지니고, 통찰력을 바탕으로 크리에이터 활동과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해 오프-플랫폼(off-platform)을 선택하는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의 니즈를 완벽히 해결한다.

비마이프렌즈는 기업이 보유한 팬덤 전문성을 ‘팬덤 강화 메커니즘’으로 구현해 비스테이지에 담았다. 비스테이지로 구축한 플랫폼은 크리에이터가 활동을 영위하고, 팬들과 긴밀하게 교감해 특별한 유대 관계를 쌓아갈 수 있는 공간이다. 크리에이터는 제3자를 통하지 않고 팬들에게 콘텐츠와 각종 서비스를 직접 제공할 수 있으며, 팬들 역시 중간 단계 없이 크리에이터를 바로 지켜보고 응원할 수 있다.

서우석 비마이프렌즈 대표는 “비마이프렌즈는 전 세계 크리에이터의 열렬한 팬이다. 비스테이지는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이 시대에 더 많은 이가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고, 창작 활동에 몰입하고, 이를 지속해 세상에 가치를 더하기 위한 마음에서 탄생했다”고 말했다. 이어 “비스테이지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며 “비스테이지가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폭발적인 확장을 주도하는 신성장 동력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비마이프렌즈는 비스테이지 기본 플랜 ‘에센셜(Essential)’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후 크리에이터와 브랜드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다양한 플랜과 기능을 계속 추가해갈 계획이다. 지원 언어는 한국어와 영어며, 향후 추가할 예정이다.

비스테이지는 케이팝을 비롯한 엔터테인먼트는 물론 e스포츠와 게임, 콘텐츠IP, 프로페셔널 서비스, 음악 및 공연, 아트/애니메이션/웹툰 등 가지각색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이미 ‘T1’, ‘농심 레드포스’, ‘후즈더보스’, ‘쉘위골프’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와 브랜드가 비스테이지 베타 테스터로 참여해 플랫폼을 설계, 구축, 운영하고 있다.

비마이프렌즈에 대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비스테이지 서비스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비스테이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마이프렌즈 개요

비마이프렌즈는 국내 최초의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전문 스타트업이다. 전 세계 크리에이터와 브랜드가 팬들과 긴밀히 소통하고, 창의성을 발휘하며, 수익을 창출하도록 돕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한다. 대표적인 솔루션은 크리에이터에게 필요한 모든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 기반 SaaS 형태의 비스포크 플랫폼 빌더 비스테이지(b.stage)로, 크리에이터와 브랜드가 자체 플랫폼을 구축하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플랫폼 운영자가 온전한 크리에이터 오너십을 발휘할 수 있으며, 비스테이지로 구축한 플랫폼을 기존 서비스에 유연하게 임베드할 수 있다. 비마이프렌즈는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 최상의 기술,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격려하고, 생태계를 이루는 모두가 더 넓은 세상과 연결되는 방식을 변화시키며, 진정한 의미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리더십을 구축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