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프랜차이즈ERP연구소, 프랜차이즈 업계 리더 양성하는 ‘제4기 프랜차이즈 최고위 과정’ 개강

가맹점 모집부터 ERP 구축, M&A까지… 8주 과정 이론·실무 동시 교육

2022-04-22 17:29 출처: 프랜차이즈M&A거래소

프랜차이즈ERP연구소가 ‘제4기 프랜차이즈 최고위 과정’을 개강했다

서울--(뉴스와이어)--프랜차이즈M&A거래소는 프랜차이즈ERP연구소가 충무로 매일경제 교육장에서 ‘제4기 프랜차이즈 최고위 과정’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제4기 프랜차이즈 최고위 과정’은 프랜차이즈 산업이 발전하면서 조직 내부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점을 인식하고, 프랜차이즈 본부 및 시장에 종사하는 분들과 소상공인 생태계 발전을 위해 개강한다. 프랜차이즈 본사 CEO 및 임원, 본사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과정으로, 프랜차이즈 전반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기 위한 프랜차이즈 전문가 육성에 목적을 둔다. 본부 운영 시 꼭 알아야 할 핵심 영역을 뽑아 모듈별로 교육을 구성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프랜차이즈 M&A 전략 및 전술, 가맹점 모집 마케팅 실무, 특수 상권 직/가맹점 개발, 프랜차이즈 ERP 구축, CEO 리더십과 워크숍 등 초기 체인 본사부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각 단계에 필요한 인사이트 제공 및 네트워킹 워크숍으로 다양한 분야에 있는 기업들 간 협업의 장을 제공한다.

프랜차이즈 M&A 전략 교육은 사업의 핵심인 인수합병(M&A) 및 IPO (기업 상장), 사모펀드(PEF) 투자 유치 등 다양한 EXIT 방법을 알아본다. 또한 목표한 EXIT 전략까지 가기 위해 라이프 사이클 단계별 어떠한 전략으로 기업 가치를 키워야 하는지 알아본다. 프랜차이즈만의 독특한 기업 가치 평가 기준을 알아보고, 기업 가치를 직접 평가할 수 있다. 꼬마 본사부터 거대 본사까지 기업 규모별 다양한 M&A 사례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프랜차이즈 마케팅 교육은 FC 라이프 사이클별 가맹점 모집 홍보 방법과 그에 따른 장단점 및 개선안을 제시하고, 실전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최소 비용, 최대 효과의 15가지 홍보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회사 인력, 재무, 시장 성숙도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했을 때 최적의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도록 돕는다. 또한 AI 빅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프랜이알피(FranERP) 프로그램을 활용해 각 수강생의 업종별 가맹점 모집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핵심 정보를 제공한다.

특수 상권 및 직/가맹점 개발 교육은 특수 상권, 온라인 판매 채널 종류와 현황, 채널별 장단점 및 접근 방법 교육과 특수 상권 개발 및 입점 절차 이론과 실무로 구성됐다. 본사 규모별 효율적인 인센티브 제도 및 핵심 성과 지표(KPI) 이해를 통한 친본사 성향의 가맹점 모집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ERP 구축 교육은 구글앱스 및 FranERP 프로그램을 활용한 프랜차이즈 그룹웨어 구축을 통해 급변하는 프랜차이즈 시장 속 본사와 각 부서뿐만 아니라 가맹점, 거래처 간 신속한 커뮤니케이션으로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 매뉴얼 구축 실무로 이뤄졌다. 교육 수강 시 그룹웨어 구축 및 프랜차이즈 ERP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 자원 관리) 구축 전문가로 활동 영역을 확장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CEO 리더십 교육은 프랜차이즈 개념부터 경영 핵심 요소뿐만 아니라 CEO 스스로가 문제점을 발견하고, 이에 대한 원인 분석 및 해결책 도출로 조직원들과 지속적이고 자세하게 사업 전략을 실행하도록 실무 코칭을 한다. 이를 바탕으로 체인 본사의 핵심 가치와 비전, 목표, 사명, 전략 설정을 검토해 지속 가능한 프랜차이즈 기업 만들기의 초석을 마련한다.

프랜차이즈ERP연구소는 프랜차이즈M&A거래소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역량 강화 및 투자 유치 및 M&A 활성화를 위해 각 분야 전문가 및 학습자 간 네트워크를 형성해 함께 성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프랜차이즈ERP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mx.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