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 참여 프로그램 사전 접수

2022년 핀테크 정책을 듣다, 네트워킹 밋업,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금융이야기, 핀테크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

2022-08-31 09:00 출처: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 사전 접수 모집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금융위원회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는 9월 28일부터 9월 30일까지 3일 동안 개최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 참여 프로그램 사전 접수를 한다고 밝혔다.

올해 4회 차를 맞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는 ‘핀테크, 금융의 경계를 허물다’라는 주제로 온·오프 병행 방식으로 개최된다. 오프라인 행사는 소공동 ‘롯데호텔 서울’, 온라인 행사는 홈페이지 및 메타버스에서 진행된다.

1일 차에는 △개막식과 기조연설 △2022년 핀테크 정책을 듣다 △핀테크 협업 성공 사례 등 핀테크 산업의 최신 동향 관련 세미나 등이 개최된다. 2일 차에는 △IR 경진 대회 △네트워킹 밋업 △주제별 세미나, 3일 차에는 △아이디어 공모전 △투자 상담회 △취업 멘토링 등 취·창업 관련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사전 접수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2022 핀테크 정책을 듣다 △네트워킹 밋업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금융이야기 △핀테크 취업 멘토링 총 4가지이며, 참여 희망자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사전 접수 일정은 일정표를 참조하면 된다.

‘2022년 핀테크 정책을 듣다’는 핀테크 정책 방향을 업계에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전 질의응답 접수 기간에 핀테크 정책, 감독, 지원, 투자 등 각 분야에 대해 궁금한 점을 남기면 9월 28일(수) 오전 11시~12시에 진행되는 정책 설명회에서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한국성장금융 담당자들이 직접 답변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박람회 현장(크리스탈볼룸)과 홈페이지에서도 시청할 수 있으며, 핀테크 산업 최신 동향 및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네트워킹 밋업’은 박람회 참가 핀테크 기업, 금융 회사 및 투자자 간 교류 프로그램이다. 9월 29일(목) 오후 4시 30분~6시에 박람회 현장(크리스탈볼룸)에서 진행되며, 사전 신청으로 참여할 수 있다. 우수한 기술·서비스를 보유한 핀테크 기업과 금융 회사가 협업과 관련해 깊이 있는 논의를 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금융 이야기’는 9월 30일(금) 오전 10시~12시 박람회 현장(에메랄드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의 금융 역량을 높이고, 금융권 진로를 탐색할 기회로 금융 뮤지컬을 통해 금융 지식과 다양한 직업에 대한 정보를 얻고, 보드게임을 통해 금융 생활을 체험할 수 있다. 초·중·고, 대학교 등 단체 관람(100명 이상)을 희망하는 학교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에 개별 신청·등록 후 관람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핀테크 취업 멘토링’은 핀테크 업무 및 금융권 취업 상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금융 관련 직무나 목표하는 기업의 실무자를 만날 수 있는 기회로, 취업 준비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9월 30일(금) 오후 1시~4시 박람회 현장(에메랄드룸)에서 대면으로 진행된다. 금융 회사(은행, 증권, 카드사 등), 금융 공기업(금융결제원, 코스콤, 한국신용정보원 등), 핀테크 기업(비바리퍼블리카, 카카오페이 등)의 현직자가 멘토로 참여하며, 멘티는 최대 2회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변영한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이사장은 “지난해보다 행사 규모·프로그램을 확대해 운영하는 만큼, 국민 모두가 핀테크 기술과 서비스의 발전을 직접 체험하고 공유하는 기회의 장(場)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개요

2015년 강도 높은 규제 환경과 IT 기술에 대한 보수적 금융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과감한 규제 개선 조치와 함께 핀테크 기업들과 금융권이 함께 토의, 협력할 수 있는 지원과 협력의 장으로 마련됐다. 핀테크 업체들의 다소 불안정한 수익 모델에 대해 금융권의 전문가들이 자문과 멘토링을 제공하면서 더 완성도 높은 수익 모델 창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핀테크 활성화를 통해 혁신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고, 금융 소비자 편익을 높이면서, 금융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fintech.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