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임팩트피플스 “배달의 민족, 4060이 가장 많이 찾는 음식 배달 앱”

신중년 10명 중 9명, 배달 앱 이용 경험 ‘있다’

2022-11-14 10:00 출처: 임팩트피플스

에이풀이 실시한 ‘4060 음식 배달 앱 이용 트렌드’ 조사 결과

서울--(뉴스와이어)--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신중년의 음식 배달 어플리케이션 이용 트렌드 조사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2022년 7월 14일부터 7월 27일까지 4060 남녀 380명을 대상으로 음식 배달 앱 이용 트렌드 조사를 실시했다.

음식 배달 앱은 음식을 준비하는 번거로움을 대신하고, 집에서 다양한 음식을 편하게 맛볼 수 있다는 이점 덕에 많은 이의 생활 필수 앱(APP)이 됐다. 특히 비대면을 강요 받은 코로나19 상황은 배달 애플리케이션 대중화의 촉매제로 작용했다.

조사에 참여한 4060 신중년의 96.9%가 ‘음식 배달 앱’의 이용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해당 응답을 통해 음식 배달 앱에 대한 4060의 높은 이용도를 확인했다.

이때 신중년이 가장 자주 이용하는 음식 배달 앱은 ‘배달의민족’으로 4060의 과반이 넘는 54%의 지지를 획득했다. 2위는 32.2%를 차지한 ‘요기요’, 3위는 ‘쿠팡이츠’(12.3%) 순으로 나타났다.

임팩트피플스는 4060이 배달 앱 선택 시 어떤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음식 배달 앱을 이용하는 이유’를 물었다. 그 결과, ‘음식 메뉴가 다양해서(38.4%)’ 이용 앱을 선택했다고 답한 이들이 전체 38.4%로 가장 많았다. 매우 근소한 차이로 ‘포장주문 서비스가 가능해서(37.2%)’란 응답이 2위에 그쳤다. 3위는 ‘배달비가 저렴해서(7.5%)’라는 응답이었으며 이는 1, 2위를 차지한 항목의 응답률 수준엔 미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함께 조사한 향후 이용 희망 음식 배달 앱 순위도 현재 사용 중인 앱 순위와 동일하게 나타났다. ‘배달의민족’이 36.2%로 다시 1위를 기록했다. ‘요기요(33.9%)’와 ‘쿠팡이츠(24.1%)’ 순으로 2, 3위를 기록했다.

한편 4060에게 음식 배달 주문을 제외하고, 음식 배달 앱에서 어떤 기능을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지에 대해 묻자, 신중년24.8%가 ‘사전 포장주문’ 기능을 꼽았다. ‘맛집랭킹 탐색(24.4%)’, ‘이벤트 참여(20.6%)’ 순으로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선물하기(12.6%)’ 기능과 ‘리뷰쓰기(12%)’ 기능을 이용한다고 답한 이들도 일부 있었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 서비스는 국내 최초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으로 4060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신중년 타겟 기업을 위한 트렌드 진단 및 예측 자료 공유, 시니어 제품 리뷰 정보 제공, 시니어 온라인 일거리 개발 등 시니어 산업 발전을 돕고 있다.

에이풀(Aful)은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빛 인생 2막을 시작한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를 의미하는 신조어 A세대에서 따왔다.

임팩트피플스 개요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초고령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시니어 온라인 플랫폼 운영, 시니어 일자리 얼라이언스를 통해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를 연결하고, 나아가 혁신적인 시니어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설립했다.

웹사이트: http://www.aful.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