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2023년 호주 애들레이드 & 영국 에든버러 ‘코리안 시즌’ 개최

2023 남반구 최대 축제 호주 애들레이드에 ‘코리안 시즌’ 개최
2023 ‘애들레이드 코리안 시즌’ 선정팀 발표
2023 ‘제7회 에든버러 코리안 시즌’ 협력사업 접수일정

2022-12-01 17:00 출처: 에이투비즈

애들레이드 코리안시즌의 공연팀.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신체극 ‘오델로’, 연극 ‘흑백다방’, 개그아이돌 ‘코쿤’

서울--(뉴스와이어)--한국 문화예술의 해외시장 진출에 앞장서고 있는 글로벌 문화기업 에이투비즈(예술감독 권은정)는 2015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영국 ‘에든버러 코리안 시즌’에 이어 두 번째로 2023년부터 남반구 최대 규모의 축제 호주 애들레이드에서 한국의 우수한 문화예술을 알리는 ‘애들레이드 코리안 시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3년 2월 17일에서 3월 19일까지 개최되는 호주 애들레이드 프린지는 전 세계에서 모인 6000여 명의 아티스트들이 363개의 공연장에서 1200개의 공연을 선보인다. 영국 에든버러에 이어 오세아니아 지역에 처음으로 개최되는 ‘애들레이드 코리안 시즌’에는 개그 아이돌 ‘코쿤’, 신체극 ‘헬로, 더 헬: 오델로’, 연극 ‘흑백다방’이 선정돼 2023년 3월 애들레이드 축제를 방문하는 글로벌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개그 아이돌 ‘코쿤’은 일본 최대의 개그 기획사 요시모토흥업과 국내 최고의 개그 기획사 윤소그룹(대표 윤형빈)의 공동 프로젝트로 제작됐다. 2018년 7월에 데뷔한 만능 엔터테이너 그룹으로, 잘생긴 외모와 탁월한 위트에 연기력과 가창력 등 실력을 겸비한 5명의 멤버가 젊은 개그 스타일을 기반으로 음반 활동을 함께하는 신개념 아이돌 그룹이다. 한국 유일의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인 ‘코미디빅리그’에서 데뷔했으며, 일본 유명 개그 경연 프로그램인 ‘네타파레’에도 출연해 수차례 우승한 결과, 현재 일본 내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으며 한류 코미디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창작집단 작화의 신체극 ‘헬로, 더 헬: 오델로’는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인 ‘오델로’를 모티브로 한 작품으로 원작 속 인물들의 비극 이후의 이야기를 다룬 스토리 구성과 창의적인 움직임으로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작화’는 ‘이야기의 꽃을 피우다’라는 의미로, 기존 주류가 되는 소극장 연극이 아닌 대극장 연극을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모인 제작진들이 더 다양한 작품을 창작하고 발전시켜 보다 다양한 장르의 공연, 퍼포먼스 등에 도전하려는 취지로 모인 젊은 창작집단이다. 연극, 뮤지컬, 퍼포먼스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창작 작업을 해 나가려는 의지로 창작이라는 큰 틀에서 극단이 아닌 창작집단이라는 단체명을 정했다.

영화감독 봉준호로부터 “2인극 특유의 뜨거운 에너지와 집중력을 지탱하는 배우들의 훌륭한 열연, 섬세하고 절제된 차현석 작가의 연출이 어우러진 탁월한 작품이다. 마지막 조명이 꺼졌을 때, 어떤 노래 하나를 나도 모르게 흥얼거리게 된다. 벅찬 감정으로”라는 관람평을 받은 극단 후암의 연극 ‘흑백다방’은 시대의 아픔과 분노를 위로와 화해로 이끄는 연출력으로 주목받는 작품이다. 연출가 차현석은 한국 사회의 정치적 상황으로 인한 개인의 상처를 고스란히 드러내며 사회구조적 모순과 불안정한 정치 상황 속에서 겪는 개인의 심리적 갈등을 깊게 파고들어 시대의 아픔을 위로한다. 2019년 ‘에든버러 코리안 시즌’ 선정작으로, 2022년 루마니아 시비우 인터내셔널 페스티벌, 뉴욕 맨해튼 뉴시티극장 초청공연을 통해 전 세계 평단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2015년부터 한국의 에이투비즈와 영국의 어셈블리 페스티벌의 파트너십으로 개최되고 있는 ‘에든버러 코리안 시즌’은 축제 기간인 2023년 8월 4일부터 8월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제7회 코리안 시즌’은 국내 공연예술단체 및 기획·제작사를 대상으로 2022년 12월 5일부터 23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에이투비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이투비즈 개요

주식회사 에이투비즈는 2011년 설립돼 명품 퍼포먼스 제작 및 전용관 운영, 2014 런던특집행사추진단 운영, KBS 한류 추진단 한류 매거진 및 한류카페 기획, 버자야그룹 뮤지컬 프린세스웬쳉 제작 및 상연, KBS 애니메이션 원작 뮤지컬 ‘매직어드벤처’ 제작 및 상연, 영국 에든버러 코리안시즌 연간 운영 등 PRODUCTION, PROMOTION, THEATRE BUSINESS에 전문성을 갖춘 글로벌 문화기업이다. 에이투비즈는 세계인들과의 국경 없는 활발한 문화 교류로 한국의 고급 문화를 전파하고, 독창적이고 완성도 높은 한국 작품(Made in Korea)을 제작해 한류의 쟝르를 확장하고 이어 나가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atobiz.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