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제네바 비스 센터, 어윈 뵈팅거를 신임 최고경영자로 임명

2023-04-04 11:10 출처: Wyss Center for Bio and Neuroengineering

제네바 비스 센터가 어윈 뵈팅거를 신임 최고경영자로 임명했다(사진: 비스 센터)

제네바--(뉴스와이어)--비영리 연구 센터인 비스 바이오 신경엔지니어링 센터(Wyss Center for Bio and Neuroengineering) 이사회는 의학박사 어윈 뵈팅거 교수(Prof. Dr. med. Erwin Böttinger)를 새로운 최고경영자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임명은 뇌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 임상에 혁신적인 치료법 도입을 가속화한다는 센터의 사명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비스 재단(Wyss Foundation)에서 1억 2천만 스위스 프랑의 자금을 약속한 이후에 이루어졌다.

브로드 연구소(Broad Institute) 스탠리 소아과 연구 센터(Stanley Center for Psychiatric Research)의 디렉터 겸 비스 센터 이사회의 공동 의장인 의학박사 스티븐 E. 하이먼(Steven E. Hyman)은 “어윈은 생명 과학 연구 분야의 선구자이자 유망한 기술을 중개하여 환자 치료를 개선하는 예지력과 경험이 풍부한 리더이다. 비스 센터는 창립 이래 중요한 기술을 임상에 도입하기 위해 강력한 시스템을 개발했다. 어윈의 임명은 이러한 중개 노력을 가속화하게 될 것이고 앞으로 삶을 변화시킬 새로운 진단 및 치료법을 많이 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어윈 뵈팅거 교수는 “비스 센터를 이끌고 신경 및 정신 건강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삶에 진정한 변화를 일으키는 데 주력하게 되어 영광이고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극심한 뇌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필수 신경 기능을 복원하거나 비정상 신경 회로를 리셋하기 위해 인공 지능, 바이오 및 신경 엔지니어링 분야의 변혁적인 기술을 혁신하고 가속하는 대담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 비스 센터는 로잔 연방 공과대학교(École Polytechnique Fédérale de Lausanne), 제네바 대학 및 제네바 대학 병원의 파트너들과 함께 캠퍼스 바이오테크(Campus Biotech)에서 세계 정상급 뇌 건강 연구에 특별히 집중하도록 촉매 역할을 함으로써 임상적 혁신을 주도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캠퍼스 바이오테크는 스위스 제네바에 있는 우수한 신경과학 및 혁신 센터로 첨단 연구 시설에서 협업 환경은 물론 스타트업과 산업 파트너십을 위한 공간도 제공한다.

뵈팅거 교수는 유전체학 및 디지털 기술을 강조하는 맞춤 의학 분야에서 오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비스 센터에 합류하기 전에 그는 뉴욕시 마운트 시나이 아이칸 의대(Icahn School of Medicine at Mount Sinai)에서 찰스 브론프만 맞춤형 의료 연구소(Charles Bronfman Institute for Personalized Medicine) 및 하쏘 플래트너 디지털 건강 연구소(Hasso Plattner Institute for Digital Health)를 설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두 연구소 모두 중개 의학에 강하게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그는 하쏘 플래트너 디지털 건강 연구소 디지털 건강 센터(Digital Health Center) 창립 이사 및 포츠담 대학교, 독일 베를린의 베를린 건강연구소( Berlin Institute of Health) 최고경영자도 역임했다.

뵈팅거 교수는 2022년 최고경영자에서 물러난 메리 톨리카스(Mary Tolikas) 박사의 자리를 대체한다.

고해상도 이미지 다운로드 https://bit.ly/3U8GlyD

비스 바이오 신경엔지니어링 센터 소개

비스 센터는 뇌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혁신적인 치료법을 가속화하는 독립적인 비영리 연구 기관이다.

이 센터는 인공 지능, 바이오 및 신경 엔지니어링 분야의 혁신적 기술을 추구하여 쇠약해진 신경 및 정신 건강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위해 필수적인 신경 기능을 복원하고 정밀 치료법을 제공한다.

스위스 제네바의 캠퍼스 바이오테크에 소재한 비스 센터는 스위스 국내와 국제적으로 교수진, 임상의 및 업계와 협력하여 혁신을 주도하고 임상 효과를 극대화한다.

비스 센터는 2014년 스위스 기업가이자 자선가인 한스요르그 비스(Hansjörg Wyss)의 거액 기부로 설립되었다. 펀딩 기관 및 기타 출처의 추가 리소스에서 비스 센터가 사명을 달성하도록 돕고 있다.

www.wysscenter.ch/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371799/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