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비플식권, 전북도청 구내식당에 모바일 식권 서비스 제공

모바일 기반 식대 포인트 서비스로 전북도청 구내식당 변화… 편의성 향상
전라북도청, 비플식권으로 스마트한 사내복지 구현… 직원 만족도 상승

2023-05-11 09:00 출처: 비즈플레이

전라북도청 직원들이 비플식권의 모바일 식대 포인트 서비스를 이용해 점심 식권을 구매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는 자사의 모바일 전자식권 서비스 ‘비플식권’을 전라북도청 구내식당에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섰다고 밝혔다.

비플식권은 카페, 베이커리, 편의점, 회사 주변 맛집 등 장소와 메뉴의 제약 없이 전국 76만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기업용 모바일 식권 서비스다. 이번 전라북도청 구내식당에 구축한 비플식권은 구내식당 전용 모바일 식권 서비스로, 회사 외부 식당을 자유롭게 이용하는 기존 서비스와 구별된다.

전라북도청 구내식당은 직원들의 자립 상조회인 ‘전라북도청 상록회’가 운영한다. 직원들은 매월 ‘상록회 포인트’라는 복지포인트를 사원증에 지급 받아 구내식당을 이용했다. 전라북도청은 상록회 포인트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에 비플식권을 도입했다.

최근에는 CU 편의점 운영사인 BGF리테일과 도내 우수 농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해 협력하면서 구내 매점 운영사업자로 CU 편의점이 선정됐는데, 이에 따라 편의점에서도 상록회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비플식권 도입 후 직원들은 사원증을 챙길 필요 없이 비플식권 앱으로 구내식당과 CU편의점을 이용하고, 잔여 포인트와 이용 내역을 앱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상록회 포인트 관리자의 업무도 자동화됐다. 비플식권의 자동 정산 서비스를 통해 포인트 현황을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정산 업무도 수월해졌다.

김민재 전라북도청 상록회 사무총장은 “비플식권 도입으로 직원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며 “식당뿐 아니라 도청 내 CU 편의점에서 이용이 가능한 점이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김홍기 비즈플레이 대표는 “전라북도청 구내식당에 제공한 비플식권은 직원 전용 구내식당이나 구내 매점을 운영하는 기업을 위한 모바일 식권 서비스”라며 “비플식권은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즈플레이 소개

비즈플레이는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2014년 6월 웹케시의 사내 벤처로 출발한 비즈플레이는 독자 비즈니스 추진을 위해 같은 해 12월 별도 법인으로 분사했다. 이어 2016년 9월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리포지셔닝하고 새롭게 출범했다. 기업의 무증빙 경비지출관리를 위해 비즈플레이는 국내 최초로 법인카드는 물론 개인 및 해외 카드 실물 영수증이 필요 없는 전자적 경비지출관리를 구현하고, 기업 전체 경비지출 현황을 투명하게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글로벌 100대 기업의 75%, 국내 약 1000개 대기업만 경비지출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종이 영수증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 10년 뒤 대한민국 75% 기업에서 종이 영수증이 사라질 것을 확신하는 비즈플레이는 그 시장을 만들어 간다는 비전 아래 끊임없이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