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부산도시공사, 2023 부산도시재생박람회 성료

부산지역 16개 구·군 정책홍보 부스, 메이커 창업기업 제품 전시 선보여
스마트 플랫폼 도시, 도시재생 사후관리 발표 등 진행

2023-12-01 11:00 출처: 부산도시공사

‘2023 부산도시재생박람회’ 행사장 전경

부산--(뉴스와이어)--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는 11월 10~11일 부산시민공원에서 개최한 ‘2023 부산도시재생박람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도시공사가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살고 싶은 도시, 온나 부산’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박람회가 개최된 부산시민공원에는 2일간 총 2만3000여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행사에서는 부산지역 16개 구·군의 정책홍보 부스를 비롯한 101개의 전시부스와 콘퍼런스, 시민 체험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도시재생 정책 및 유관기관의 사업 홍보와 마을협동조합 및 프리마켓, 메이커 창업기업 제품 전시 등에도 일반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도시재생에 대한 특별강연이 ‘스마트 플랫폼 도시(성균관대 김도년 교수)’, ‘도시재생 10년, 지속가능을 위한 사후관리(국토연구원 박정은 박사)’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한국도시설계학회의 주관으로 ‘인구소멸, 로컬, 균형발전’, ‘지방소멸, 도시재생, 스마트시티’를 주제로 한 전문가 포럼 등도 개최돼 다양한 시각에서의 도시재생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또한 도시재생 위크에서는 부산도시공사, 건축공간연구원, 주택도시보증공사 및 관련 학계, 민간전문가들이 모여 지역 활성화와 도시재생 정책 방향, 공기업의 역할 등에 대한 주제로 발제 및 전문가 토론이 진행됐다.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부산도시재생박람회가 도시재생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산·관·학·연 협력의 기반을 마련하는 자리가 된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공사는 이러한 협력 기반을 바탕으로 부산의 도시경쟁력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도시공사 소개

부산도시공사는 부산광역시 도시재생사업 관련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부산도시공사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부산광역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통합돼 부산 16개 구·군의 도시재생사업 및 컨설팅 홍보 박람회 추진, 거점시설 컨설팅, 주거복지, 지역활성화 사업, 청년도시재생사 양성 등을 진행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