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앤올룹슨의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 전경
스트루에르, 덴마크--(뉴스와이어)--세계적인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뱅앤올룹슨(Bang & Olufsen)이 한국 시장의 유통 채널을 12월 1일부로 코오롱모빌리티그룹으로 단일화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브랜드 매장의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디지털 채널, 온라인 스토어, 오프라인 소매점 등의 운영을 총괄한다.
뱅앤올룹슨의 단독 유통사가 된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있는 아시아 최대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해 전국에 10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이며,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에는 뱅앤올룹슨 덴마크 본사가 인증한 공식 서비스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뱅앤올룹슨은 1998년부터 뱅앤올룹슨의 마스터 딜러사로서 큰 성과를 보여준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의 단독 유통을 통해 프리미엄 제품에 걸맞은 서비스와 차별화된 고객 체험, 체계적인 A/S 서비스로 소비자들을 만나게 될 예정이다.
스탕코 밀루쉐브(Stanko Milushev) 한국 지사장은 “시간을 초월하는 기술(Luxury Timeless Technology) 전략의 지속적인 전환 과정에서, 고객과의 모든 접점에서 탁월함을 보장하려 한다”고 전하며 “우리는 제품과 사운드 품질을 제공함은 물론, 25년 동안 한국에서 뱅앤올룹슨을 신뢰하는 충성 고객들에게 더 수준 높은 A/S 서비스로 그들의 기대를 뛰어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코오롱모빌리티그룹과의 파트너십은 한국 시장을 전 세계적으로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로 변화시키는 데 매우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왔고, 우리는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 외에도 오랜 역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BMW와 롤스로이스 등 여러 수입 자동차 사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최근 영국 자동차 브랜드 로터스의 독점 수입/유통권을 확보하면서 사업 범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뱅앤올룹슨 소개
뱅앤올룹슨은 1925년 덴마크 스트루에르에서 피터 뱅과 스벤드 올룹슨에 의해 설립된 럭셔리 오디오 브랜드다. 한 세기 동안 뱅앤올룹슨은 오디오 기술의 경계를 넘어섰고, 지속적으로 음향 혁신의 선두에 서 있다. 오늘날 모든 뱅앤올룹슨 제품은 여전히 아름다운 사운드,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 그리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장인정신의 고유한 조합을 자랑한다. 뱅앤올룹슨의 혁신적이고 진보적인 제품은 뱅앤올룹슨 스토어와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일부 소매점에서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