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전국 K푸드 김밥대전’ 참가자 모집 포스터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가 오는 4월 2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1회 전국 K푸드 김밥대전’의 참가자 모집을 3월 25일부터 4월 7일까지 진행한다.
‘밥맛 좋은 경기미로 만드는 세계인의 김밥’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서는 경기미와 다양한 농산물과의 구성, 창의적인 요리법, 상품성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대회 참가는 전국 내·외국인(2008년 출생자까지) 누구나 가능하며, 내국인 부문과 외국인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4월 11일 예선을 통해 30개 팀을 선발하고, 4월 28일 본선에서 현장 시연과 심사를 통해 우수 팀이 가려진다. 대상팀에게 경기도지사상과 함께 상금 300만 원을 지급하는 등 총 8팀에게 9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특히 경기도는 경연 당일 일반 도민들도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김밥 쿠킹클래스’, ‘꼬마김밥클래스’, ‘미(米)묘한 김밥가게’ 등 다양한 체험들도 마련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김밥대전 공식 누리집(www.gimbapfesta.com)을 통해 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대회 운영 사무국(도농문화콘텐츠연구회)으로 문의하면 된다.
◇ 행사 개요
· 대회명 : 제1회 전국 K푸드 김밥대전
· 주최/주관 : 경기도 / 사단법인 도농문화콘텐츠연구회
· 본선 : 2024년 4월 28일(일)
· 장소 : 수원컨벤션 제1전시장
도농문화콘텐츠연구회 소개
도농문화콘텐츠연구회는 도시와 농촌이 함께 사는 새로운 도농문화 창출을 위해 NGO 활동가, 문화예술인, 홍보 마케팅 전문가, 농업인, 콘텐츠 기획가 등이 뜻을 모아 참여하는 유기적인 전문가 그룹이다. 농촌과 도시가 단순한 생산과 소비의 관계가 아닌 서로 어우러진 생태적 생산과 올바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문화 콘텐츠를 개발해 확장 보급하는 일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