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협회 ‘2024 전주 공유숙박 운영자 교육 & 창업 설명회’ 개최

2024-06-12 13:54 출처: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협회

‘2024 전주 공유숙박 운영자 교육 & 창업 설명회’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협회(이하 외도민협회)는 공유숙박 운영자 및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오는 20일 오후 1시 전주 도시혁신센터 다울마당에서 운영자 교육 및 창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한국 전통 관광자원인 한옥마을과 비빔밥, 한정식 등이 유명한 전주시는 한국의 대표적인 미식의 도시로, 팬데믹 회복 이후 내·외국인 관광객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로 인해 게스트하우스, 한옥펜션 등 공유숙박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모양새다. 이 같은 수요에 맞춰 외도민협회는 공유숙박 창업과 더불어 실제 운영방법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공유숙박 운영자 및 예비 창업자들에게 안전한 숙소 운영 방법과 예약 플랫폼 활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숙소가 합법적으로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운영자 교육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외도민협회는 2022년부터 공유숙박 창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에어비앤비의 후원을 받아 올해 서울 지역을 시작으로 전국에서 순차 진행될 예정이라 밝힌 바 있다. 지난 4월 제주에서 개최된 공유숙박 창업설명회는 현장 참석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설명회의 프로그램은 △주택을 활용한 공유숙박의 종류와 등록 방법 △공간을 돋보이게 만드는 사진 연출과 촬영기법 △경쟁력 있는 숙소 완성을 위한 전략 수립 노하우 △예약 플랫폼을 활용한 수익 창출 극대화와 절세 요령 △안전한 숙소 관리와 숙소에 꼭 필요한 보험의 종류 등의 전문가 강연으로 진행된다. 또한 전업주부였지만 전주와 서울에서 공유숙박업 3개 창업에 성공한 호스트가 강연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할 계획이다.

공유숙박 운영자 또는 창업을 희망하는 누구나 6월 19일까지 공유숙박창업지원센터(www.0ucenter.com) 혹은 협회 홈페이지(www.kgahome.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