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하자센터, 인스타그램·윗유와 공동 주최한 ‘2024 청소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성황리에 마쳐

올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청소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총 58명 청소년 참여
윗유 소속 인기 크리에이터 ‘혜찌’, ‘박주원’ 등 나서…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진로 탐색 기회 제공

청소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종로산업정보고 편

서울--(뉴스와이어)--하자센터(공식 명칭: 시립청소년미래진로센터)는 인스타그램, 숏폼 전문기업 윗유(이하 윗유)와 공동 기획 및 진행한 ‘2024 청소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1인 미디어 산업의 급속한 성장에 발맞춰,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진로를 탐색할 기회를 제공하고 그들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기획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15일과 23일 이틀에 걸쳐 진행됐으며, 올해는 윗유가 공동 주최자로 참여해 규모와 범위가 더욱 확대됐다. 종로산업정보고등학교 미디어크리에이터과와 서울영상고등학교 영상프로듀스과 등에서 총 58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콘텐츠 기획 및 실무 능력을 체계적으로 강화하는 교육 과정을 수료했다.

프로그램의 첫 번째 세션에서는 정다정 인스타그램 홍보 총괄이 플랫폼으로서의 목적을 소개하며, 인스타그램이 자유로운 자기표현과 친밀한 관계 형성을 돕는 소통 창구임을 설명했다. 또한 최신 SNS 트렌드와 릴스(Reels) 기능을 중심으로, 청소년들이 효과적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제시했다. 이어 차민승 윗유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숏폼 크리에이터 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신생 크리에이터들이 미디어 산업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기 위한 전략과 크리에이터로서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역량에 대해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했다.

특히 윗유 소속의 인기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인 ‘혜찌’와 ‘박주원’이 진행한 영상 제작 세션은 참가 청소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들은 자신들의 대표 영상을 소개하며 콘텐츠 제작의 실질적인 팁을 전수했다. 이어진 실습 세션에서는 참가자들이 2인 1조로 팀을 이뤄 ‘#K고딩생활’이라는 주제로 창의적인 영상을 제작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를 통해 다양한 개성과 창의력이 돋보이는 작품들이 탄생했으며, 학생들이 제작한 영상 중 선정된 우수작은 하자센터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개되며 미래 크리에이터로서의 발돋움을 도울 예정이다.

차민승 윗유 COO는 “2024 청소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꾸준히 인스타그램과 협력해 청소년들이 플랫폼을 통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다정 인스타그램 홍보 총괄은 “지난해 청소년 크리에이터 캠프의 성공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도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청소년들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시립청소년미래진로센터-하자센터 소개

1999년 12월 18일에 개관한 하자센터는 연세대학교가 서울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서울시립 청소년 특화시설이며 공식 명칭은 ‘시립청소년미래진로센터’다. 하자센터는 ‘스스로 미래에 참여하는 청소년 문화’를 우리 사회에 만들어 가기 위해 대안적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개발·운영하고, 지속가능한 진로 생태계를 확장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ja.net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