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대한암협회, 2024년 유방암 의식 향상 핑크리본 캠페인 성황리 마무리

핑크 페스티벌 개최, 운동을 통해 유방암 예방 및 여성 건강 인식 향상을 위한 축제로 확대
핑크리본 아트위크 전시, 예술 작품과 함께하는 유방암 인식 제고
유방암 인식 제고와 예방을 위한 활동 지속 예정

2024-11-01 07:00 출처: 대한암협회

‘2024 핑크 페스티벌’ 유방암환우 합창공연

서울--(뉴스와이어)--대한암협회는 10월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이해 진행된 ‘2024년 핑크리본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올해 캠페인은 유방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많은 사람들의 참여와 관심을 받았다.

23년의 역사를 잇는 유방암 의식 향상 핑크리본 캠페인

핑크리본 캠페인은 지난 2001년 시작된 이후 유방암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조기 발견을 독려하기 위한 대표적인 캠페인으로 자리 잡았다. 대한암협회는 23년 동안 꾸준히 유방암 예방과 관련된 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올해도 다양한 방식으로 유방암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데 큰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이번 2024년 캠페인은 핑크리본의 상징적 의미를 넘어 유방 건강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 제공과 참여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 다양한 작품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 등으로 구성돼 그 어느 해보다 큰 관심을 끌었다.

2024 핑크 페스티벌, 운동을 통해 유방암 예방 및 여성 건강 인식 향상을 위한 축제로 확대

‘2024 핑크 페스티벌’은 대한암협회, 한국유방건강재단, 한국유방암학회와 함께 10월 13일 서울 용산공원 장교숙소 5단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올해 행사는 기존의 러닝 중심에서 벗어나 다양한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추가해 유방 건강을 테마로 한 축제로 1000여 명이 넘게 참여해 유방암 예방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줬으며, 3km 그룹러닝, 하야티, 발레핏, 크로스핏 등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했다.

또한 유방암 자가 검진법 교육과 전문 의료진과의 유방 건강 상담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돼 참가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20~40대의 젊은 참가자들이 많이 참여해 유방암 발병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그 중요성이 강조됐다.

2024 핑크리본 아트위크, 예술 작품 함께하는 유방암 인식 제고

에스티로더컴퍼니즈와 함께하는 ‘2024년 핑크리본 아트위크 전시’가 성황리에 마무리되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10월 11일부터 일주일간 열린 이번 전시는 유방암 인식 제고와 예방의 메시지를 예술로 표현해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총 59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회화, 일러스트, 입체 조형, 디지털 영상 등 60여 점의 작품을 선보였으며, 관람객들은 유방암을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예술 작품을 통해 깊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전시에는 29명의 아티스트와의 협업 작품과 함께 핑크리본 아트 공모전에서 입선한 30여 점의 작품도 포함돼 유방암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했다.

이어 시상식에서는 협업 아티스트들에게 감사패를, 공모전 입선작들에게는 ‘핑크리본 아티스트 30 작가상’을 수여하며, 유방암 예방과 극복의 메시지를 예술로 널리 알린 작가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대한암협회 이민혁 회장은 “대한암협회는 유방암 의식 향상 핑크리본 캠페인뿐만 아니라 다른 암종에 대한 캠페인과 소외계층 환자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며, 유방암 치료비 지원과 더불어 자가 검진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더 많은 이들이 유방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암협회 소개

대한암협회는 대한민국 최초의 암 관련 사단법인 단체로 암 예방 및 극복 사업을 통해 국민 보건 복지 향상에 기여 하고자 1966년 창립 이래 5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암과 관련한 사업에 전력해왔다. 전국 암 예방 강연회와 어린이 흡연 예방 교육, 유방암 의식향상(핑크리본) 캠페인, 대장암 예방(골드리본) 캠페인, 여성암 예방(퍼플리본) 캠페인, 암 경험자의 사회복귀를 위한 리셋(RE-Set) 캠페인 등을 전개했다. 이외 암과 관련한 식생활(항암식탁 프로젝트, 힐링 레시피) 프로젝트, 운동과 관련한 연구 사업과 암 환자 치료비 및 약제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