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한국도로공사서비스 대구경북센터,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로 지역 경제 활성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노인층과 함께하는 전통시장 장보기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공공기관 나눔 문화 확산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나눔 문화 확산

2024-11-13 10:14 출처: 서구제일종합사회복지관

한국도로공사서비스 대구경북영업센터 ‘지역경제 활성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단체사진

대구--(뉴스와이어)--한국도로공사서비스 대구경북영업센터(센터장 손호식, 이하 대구경북센터)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및 노인층을 위해 서구제일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진필)에 후원금(994만9416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대구경북센터 임직원들이 매월 자발적으로 모금한 ‘스마일펀드기금’으로 이뤄졌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에서 대구경북센터는 서구제일종합사회복지관 직원 및 어르신과 함께 직접 원고개시장에서 장을 보며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필요한 물품을 구매해 이웃 나눔을 실천했다.

대구경북센터 손호식 센터장은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과 직접 장을 보며 어르신들이 필요로 하는 물품을 함께 고를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이었다. 장보기 행사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어려운 환경에 놓인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에서는 대구경북센터 임직원과 서구제일종합사회복지관 임직원 및 지역사회 어르신과 함께 대구광역시 서구의회 오연환 의회운영 위원장, 비산1동행정복지센터 김미경 동장이 장보기 행사에 동참해 어르신들의 목소리를 듣고 장바구니를 들어드렸으며, 앞으로도 가까운 곳에서 힘이 돼 드릴 것을 약속했다.

한편 한국도로공사서비스 행복나눔봉사단은 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김장나눔, 연탄나눔, 사랑의 도서기증, 환경정화 캠페인, 헌혈캠페인 참여 등 지역사회와 아름다운 동행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구제일종합사회복지관 소개

서구제일종합사회복지관은 ‘사랑·섬김·참여’의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 주민 참여와 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 복지문제 예방과 해결을 위한 복지사업을 제공하고 있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이다. 도움이 필요한 지역 주민(아동·청소년·어르신·장애인 등)들의 생활안정과 자립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지역 사회 문제를 예방·해결함으로써 ‘함께 누리는 복지’를 실현한다.

웹사이트: http://nanumjeil.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