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로블록스, 크리에이터의 글로벌 성장 가속화를 위한 지역별 가격 책정 기능 도입

2025-04-22 10:42 출처: 로블록스

로블록스 지역별 가격 책정 기능

샌머테이오,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몰입형 게임 및 창작 플랫폼 로블록스(Roblox)가 지난 2024년 9월 전 세계 게임 수익의 10%가 로블록스 생태계를 통해 발생하고, 로블록스 커뮤니티 안에서 분배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야심 찬 목표를 발표했다. 해당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로블록스는 크리에이터들이 창작과 유저층을 확대하고,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로블록스의 수많은 크리에이터들은 그들의 체험 내에서 사용자에게 특별한 혜택이나 능력을 제공하는 아이템이나 개발자 상품, 아바타 아이템 등을 판매하며 로벅스(Robux)를 벌어들이고 있다.

이제 로블록스는 사용자가 속한 시장 상황에 맞게 크리에이터가 판매하는 체험 내 아이템의 가격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지역별 가격 책정(Regional Pricing) 기능을 새롭게 도입함으로써 현지 경제 상황에 더 쉽게 대응하고 수익을 극대화한다.

· 크리에이터가 지역별 가격 책정 기능을 선택하면 해당 도구는 크리에이터가 그들의 체험에서 판매하는 아이템에 대해 최적의 지역 가격을 자동으로 책정한다. 지역별 가격 최적화는 크리에이터들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고, 더 많은 전 세계 사용자가 로블록스 이코노미에 참여하도록 한다.

· 지역별 가격 책정 기능을 활성화하면 아이템의 가격은 각 사용자의 현지 경제 상황에 맞게 최적화되며, 로블록스의 가상 경제 및 현실 세계의 글로벌 경제 상황의 변화함에 따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된다. 크리에이터는 아이템의 기본 가격을 설정하는 것뿐만 아니라 지역별로 가격이 책정되는 것에 대한 완전한 통제권을 가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로블록스는 경제 요인의 변동성에 따라 해당 아이템에 대한 최적의 지역별 가격을 자동으로 조정 및 적용한다.

· 로블록스는 다가오는 올해 말까지 아바타 아이템 등에 대해서도 지역별 가격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역별 가격 책정이 크리에이터들로 하여금 더 많은 글로벌 사용자층을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은 맞지만, 해당 도구가 크리에이터를 위한 유일한 가격 책정 지침 도구는 아니다. 로블록스는 가격 책정이 각 체험의 특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한 체험에 적합한 전략이 다른 체험에도 반드시 적합한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이러한 맥락에서 2024년 로블록스가 선보인 가격 최적화(Price Optimization) 기능은 일정 자격을 갖춘 크리에이터가 아이템과 개발자 제품에 대해 최적의 가격을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가격 최적화 기능이 도입되기 전 크리에이터는 다른 크리에이터가 책정한 가격을 기준으로 아이템 가격을 책정하는 경향을 보였다. 이로 인해 크리에이터는 자신의 체험에 가장 적합한 가격을 판단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 가격 최적화 기능을 통해 크리에이터는 특정 체험 내에서 고유한 사용자의 행동과 거래를 분석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는 사용자의 체험 참여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수익을 증대할 수 있다.

· 이러한 강력한 도구를 더 많은 크리에이터가 사용할 수 있도록 로블록스는 최근 가격 최적화 적용 대상을 지난 한 달간 6만 건 이상의 거래가 발생한 모든 체험으로 확대했다.

· 가격 최적화 도입 이후 가격 최적화 테스트에 참여한 크리에이터의 수익 중앙값은 4% 증가했다(※ 완료되지 않은 테스트 대상의 결과는 제외한 값).

최근 테스트 내용을 포함한 자세한 내용은 로블록스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련한 이미지는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