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역삼청소년센터, 2025 아동친화도시 특화사업 ‘LET’S GO 강남 K-그랑프리’ 성료

8월 30일(토) 강남구청 본관에서 강남구민 100여명이 함께한 가족친화사업 운영
가족 가치 재조명, 아동친화도시 상위인증을 목표하는 강남구의 선도적인 정책

2025-09-08 10:00 출처: 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

참가자들이 경품 이벤트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강남구립 역삼청소년센터(관장 최종태)는 지난 8월 30일(토) 강남구청 본관에서 2025 아동친화도시 특화사업 ‘LET’S GO 강남 K-그랑프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강남구립 역삼청소년센터와 강남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족 및 시설들이 함께 참여한 이번 행사는 아동친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미니카라는 매개체를 통해 가족의 소통과 유대감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100여명의 강남구민은 부모 세대에게는 추억 속의 미니카를 떠올리게 하고, 자녀 세대에게는 여가 문화를 경험하게 해주며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참가자들은 가족과 함께 미니카를 조립하고, 트랙에서 경주를 펼치며 경쟁과 협력을 동시에 경험했다.

행사에 참여한 48가족을 대상으로 실시한 ‘가족 기능 향상에 대한 의견조사’ 결과가 이를 뒷받침한다. 미니카 조립과 경주를 함께하며 자연스럽게 대화하고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는 과정을 통해 가족 간의 정서적 유대감이 깊어지는 긍정적인 효과가 도출된 것이다. 이로써 역삼청소년센터가 단순히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가족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실질적인 가족 관계 향상에 기여했음을 증명했다.

역삼청소년센터 최종태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동·청소년들이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 기쁘다”며 “청소년이 행복한 도시 강남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사업을 개발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 소개

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은 2004년 3월 개관한 청소년수련시설이다. 한국스카우트연맹이 강남구청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수련관은 청소년들의 주도적 참여와 올바른 성장을 돕고 지역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청소년-지역주민-사회를 잇는 소통의 다리가 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gyyc.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