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투게더펀딩, 베트남 최대 P2P 업체 티마와 파트너십 체결

원리금 상환 전자 지갑 활용 등 기술력 활용 기대

2021-01-25 08:00 출처: 투게더앱스

투게더펀딩이 베트남 최대 P2P 업체 티마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P2P 금융기업 투게더펀딩(투게더앱스)이 베트남 최대 P2P 금융 업체인 티마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투게더펀딩은 해외 P2P 업체와의 지속적인 업무 협약을 통해 해외 투자자 유치 확대와 해외 시장 진출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25일 투게더펀딩에 따르면 티마는 베트남에서 현재 누적 대출액이 한화 3조3000억원에 달할 정도로 대규모 P2P 업체다. 투게더펀딩은 이는 국내 상위 P2P 업체의 누적 대출액이 1조원 내외인 것을 감안하면 상당한 규모라고 밝혔다.

베트남은 최근 몇 년 동안 중산층이 인구가 빠르게 늘어나는 한편 스마트폰과 인터넷 보급률도 높아지면서 핀테크 시장 역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1억명에 육박하는 인구 규모는 물론 전체 인구 중 MZ 세대로 불리는 젊은 경제 활동 인구 역시 크게 늘면서 최근 베트남 핀테크 스타트업들은 대규모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대유행으로 비대면 디지털 결제 시스템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핀테크 업권이 전체적으로 커지면서 대체 금융과 자산 관리, 블록체인 산업 등이 전체적으로 확대되는 상황이다.

핀테크 산업 중 P2P 금융은 베트남 내에서 20개 업체 이상이 활동하고 있는 가운데 티마는 이들 중 독보적인 선두 업체다. 티마는 특히 P2P 대출을 포함해 전자지갑과 소셜 미디어,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 등의 플랫폼을 운영하는 G 그룹의 계열사로 베트남 내 탄탄한 운영 기반을 갖추고 있다.

투게더펀딩은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티마가 갖고 있는 원리금 상환을 위한 전자 지갑 활용 등 기술 노하우와 사업 확장 경험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투게더앱스 개요

투게더앱스는 2015년 설립된 P2P 회사로 안전자산 위주인 부동산을 기초 자산으로 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2020년 5월 기준 누적 대출액 7000억원을 돌파했고 P2P 업계 최초로 5만건 이상의 부동산 담보 상품을 공급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