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보유한 장비로 기업 ‘돈맥경화’ 뚫는다… 더반솔루션, 중고기기 렌탈 사업 강화

보유기기 렌탈 전환으로 운영자금 확보 가능
기존 장비 지속 사용하며 운영난 해소까지 일석이조… 고액장비 구매부담도 덜 수 있어

2023-12-13 09:00 출처: 미라벨

더반솔루션이 기업들의 ‘돈맥경화’를 뚫어줄 중고기기 렌탈 사업을 강화한다

더반솔루션, 기계/장비 등 렌탈로 이용하고 기업 운영 자금 확보

서울--(뉴스와이어)--제조업 경기둔화로 ‘돈맥경화’에 처한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미라벨(대표 정지연)의 기계장비 렌탈 전문 브랜드 더반솔루션이 기업들의 자금난 해소를 지원할 수 있는 특화 서비스인 ‘중고기기 렌탈’을 본격 강화한다고 밝혔다.

더반솔루션의 중고기기 렌탈은 사용 중인 기계장비를 렌탈로 전환해 운영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서비스다. 더반솔루션으로부터 중고시세에 맞춰 자금을 지급받고, 매월 소정의 렌탈료를 내는 방식이다. 이를 활용하면 기업들은 기존 장비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목돈을 마련해 자금 유동성 개선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렌탈 계약기간 종료 후 소유권이 다시 고객에게 이전되고, 별도의 선납금이 없다는 점도 메리트다. 많은 리스업체가 리스상품의 전체 비용에 맞춰 20~30%의 선납금을 요구하고, 렌탈료 완납 후 제품 인수 시에도 추가 인수금을 요구하는 반면 더반솔루션은 선납금과 인수금을 모두 받지 않아 기업에게 보다 유리하다.

뿐만 아니라 매월 발생하는 렌탈료는 전액 비용처리되며, 부가세가 포함된 전자세금계산서가 발행돼 기업들은 경비공제, 부가세환급 및 절세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그만큼 재무구조 안정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더반솔루션의 중고기기 렌탈은 비금융으로 채무 등재 없이 이용할 수 있어 기업의 부채 증가나 사업주의 신용등급 하락 우려에서 자유롭다. 이로 인해 기업은 금융권을 통해 추가 (신용)대출 계획 수립이 가능하며, 보증기금 등 정책자금 신청 시에도 여타 리스상품을 이용했을 때보다 유리한 위치를 점할 수 있다.

더반솔루션은 운영자금 확보에 특화된 중고기기 렌탈에 더해 신규 기계 설비와 장비에 대한 렌탈도 운영한다. 기업이 원하는 장비를 더반솔루션에서 대신 구매해 2~4년까지 렌탈로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신규 장비 구입 및 기존 장비의 교체가 필요한 기업은 초기 투자부담 없이 여유자금을 확보하면서 고가의 장비를 운용할 수 있다. 창업기업의 경우 소자본으로도 대출 없는 창업이 가능해진다.

더반솔루션은 올 여름 이후 중고 렌탈을 중심으로 상담 문의가 하루 30~40건에 이르고 있고, 11월 문의량이 전월 대비 46%나 증가하는 계속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모든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당사만의 특화된 렌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반솔루션 소개

더반솔루션은 신규는 물론 중고 기계 설비와 장비까지 모두 취급하는 B2B 렌탈서비스 전문 브랜드다. 장비 제조사·공급사에게는 차별화된 전략을, 렌탈 기업에게는 합리적인 솔루션을 제안하는 국내 최고의 기업렌탈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한다. 더반솔루션 만의 특화된 렌탈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미라벨 소개

미라벨은 기업/병원 운영자금 컨설팅 업체다. 신규 기계 설비 및 장비 렌탈은 물론 사용 중인 중고 기계의 렌탈 전환을 통해 운영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B2B 렌탈서비스 전문 브랜드 ‘더반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자금난에 대출을 고민 중인 기업이나 고가의 의료장비 구입을 필요로 하는 병원들이 주된 고객이다. 기업이 필요한 기계 렌탈부터 상품 컨설팅까지 모든 렌탈 상담을 미라벨의 더반 솔루션과 함께 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